2020. 11. 27. 20:23ㆍ■ 大韓民國/대통령과 사람들
"박근혜 대통령님 미안합니다"..서울대 게시판 정부 비판글 화제
김현정 입력 2020.11.27. 19:18 댓글 6300개
번역 설정
공유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새창열림
박근혜 전 대통령.[사진제공=연합뉴스]
서울대 게시판 '스누라이프'에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한 사과문이 27일 등장했다. 현 정부의 문제점을 지적한 이 글은 스누라이프 사이트 내 '베스트 게시물'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오전 한 익명의 게시자는 '박근혜 대통령님. 미안합니다.'라는 제목의 사과문을 올렸다.
이 게시자는 이전 정부 때 물의를 빚었던 여권 인사들의 행보가 현 정부에 비하면 낫다고 지적하며 당시 비판했던 행위를 사과했다.
그는 "두 집 살림한다고 채동욱 잘랐을 때 욕했었는데 이번에 사찰했다고 윤석열 찍어내는 거 보니 그건 욕할 것도 아니었다는 걸 알았다. 미안하다"고 했다.
지난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해서는 "최순실 딸 이대 입학하게 압력 넣었다고 욕했었는데, 조국 아들딸 서류 위조하는 거 보니 아시안게임 금메달은 그나마 성실히 노력해서 대학 간 것 같다"며 "미르, K스포츠 만들어서 기업 돈 뜯는다고 욕했었는데 옵티머스, 프라임 보니 서민 돈 몇 조 뜯는 것보다 기업 돈 몇 천억 뜯어 쓰는 게 훨씬 나은 것 같다"고 사과했다.
현 정부에서 인사에 부당하게 개입했다고 지적하는 한편, 성범죄를 제대로 다루지 못한 점도 비판했다.
그는 "문체부 공무원 좌천시켰다고 욕했었는데 '원전 안 없애면 죽을래'라는 얘기했다는 거 보니 그래도 그건 정상적인 인사권의 범위에 있었던 것 같다"며 "윤창중 미국서 인턴 성추행해서 도망 왔을 때 욕했었는데, 안희정, 오거돈, 박원 터지고 피해호소인이라는 듣도 보도 못한 용어가 나오는 거 보고 기겁했다"고 말했다.
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정부 대처에 관해서도 "메르스 대처 잘못한다고 욕했었는데, 코로나로 난리 나고 독감백신 맞고 사람들 죽어나가는 거 보니 그때 그 정도로 끝낸 건 무난한 대처였던 것 같다"고 사과했다.
다음은 서울대 게시판 스누라이프에 게재된 '박근혜 대통령님. 미안합니다.' 글 전문.
두 집 살림한다고 채동욱 잘랐을 때 욕했었는데 이번에 사찰했다고 윤석열 찍어내는 거 보니 그건 욕할 것도 아니었다는 걸 알았습니다. 미안합니다.
미르, K스포츠 만들어서 기업 돈 뜯는다고 욕했었는데 옵티머스, 프라임 보니 서민 돈 몇 조 뜯는 것보다 기업 돈 몇 천억 뜯어 쓰는 게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문체부 공무원 좌천시켰다고 욕했었는데 '원전 안 없애면 죽을래'라는 얘기했다는 거 보니 그래도 그건 정상적인 인사권의 범위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최순실 딸 이대 입학하게 압력 넣었다고 욕했었는데, 조국 아들딸 서류 위조하는 거 보니 아시안게임 금메달은 그나마 성실히 노력해서 대학 간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위안부 합의했다고 욕했었는데 윤미향 하는 거 보니 그때 합의는 그나마 떼먹는 놈 없이 할머니들한테 직접 돈 전달해 줄 수 있는 나름 괜찮은 방법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유승민 원내대표 찍어내는 거 보고 욕했었는데, 금태섭 찍어내고 당내에서 다른 의견 내면 매장시키는 거 보니 그건 그래도 상식적인 정치였던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우병우 아들 운전병 시킨 이유가 코너링을 잘해서라고 해서 변명도 가지가지 하고 있네 욕했었는데 추미애 아들 보니 소설 쓰고 있네 안 하고 변명한 건 참 훌륭하고 성숙한 대처였던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최경환 부총리가 나와서 집사라 그럴 때 욕했었는데, 국민은 집 사지 말라고 하면서 집값, 전셋값은 계속 올리는 거 보니, 당시에 집 사란 건 서민을 위한 선견지명의 정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태블릿 나와서 사과 기자회견할 때 사퇴안하고 뭔 사과를 하고 있냐, 왜 기자 질문은 안 받냐고 욕했었는데 이제 와서 보니 나와서 사과라도 하는 건 정말 인품이 훌륭한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메르스 대처 잘못한다고 욕했었는데, 코로나로 난리 나고 독감백신 맞고 사람들 죽어나가는 거 보니 그때 그 정도로 끝낸 건 무난한 대처였던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서울 법대 교수 중에 정종섭을 장관 시켜서 허튼짓하는 것 보고 참 사람 보는 눈 없다고 욕했었는데, 조국이 장관 돼서 하는 짓을 보고 그나마 서울 법대 교수 중에 SNS는 안 하는 참 진중한 사람을 장관으로 발탁했구나 생각했습니다. 미안합니다.
윤창중 미국서 인턴 성추행해서 도망 왔을 때 욕했었는데, 안희정, 오거돈, 박원 터지고 피해호소인이라는 듣도 보도 못한 용어가 나오는 거 보고 기겁했습니다. 미안합니다.
윤석열 좌천시킨다고 욕했었는데, 추미애 이성윤이 하는 거 보니 정권에 대들었다고 한직에 인사발령하는 건 그냥 상식적인 인사 조치인 것 같습니다. 미안합니다.
박근혜 정부가 최악의 정부라고 욕해서 미안합니다. 그때는 이렇게까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세상이 올 줄은 몰랐습니다. 미안합니다.
[김현정 기자 hjk@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일경제 주요 뉴스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정세균 총리 "하루 확진 1000명, 현실 될수도"
- 아파트 매입 놓고 다투다…30대 남편, 아내 찌르고 투신
- `알바` 전전 항공승무원…"기한없는 휴직에 이젠 버틸힘 없다"
- 황당한 김정은, 환율 급락했다고 환전상 처형
- 노인 무임승차에…서울지하철 한해 4000억 손실
- `우이혼` 선우은숙 "이영하, 첫 아들 출산 후 다른 여배우 손잡고 내려" 눈물
- 연말 성수기 아마존 직원들에 5억弗 쏜다
- 오또맘, 아찔한 비키니 자태 #바디체크 [똑똑SNS] - MK스포츠
- 하나인 줄 알았던 경주 월성 1호 석축해자, 두 개였다
- `아이콘택트` 측 "박토벤, 34년만 살아돌아온 아내와 재회…재결합"[공식]
댓글 6300MY
- 추천댓글도움말
- 찬반순
- 최신순
- 과거순
새로운 댓글 9
-
천년지기53분전
이건 먼가 뒷배경 있다는 느낌. .
답글25댓글 찬성하기736댓글 비추천하기534
-
시그날PM59분전
일베들 ~~~~ㅋㅋ
답글26댓글 찬성하기1223댓글 비추천하기352
-
최용석51분전
선배로서 부끄럽네요
답글43댓글 찬성하기946댓글 비추천하기470
더보기
새로고침
많이본 뉴스
- 뉴스
- 1위"박근혜 대통령님 미안합니다"..서울대 게시판 정부 비판글 화제
- 2위34평 아파트 전세 20억 시대..돈 많아도 전셋집 사는 이유?
- 3위주요 외신들 '조주빈 징역 40년' 주목.."한국은 성범죄에 관대"
- 4위구여친 유튜브 '구독 좋아요' 눌렀더니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 5위160만원 '괴물 갤럭시' 반값 됐다
- 6위국정원 "김정은, 통치 스트레스 극에 달해..군사도발 가능성도"
- 7위내가 '왕이'로소이다..광폭행보 2박 3일
- 8위갑작스럽게 체중이 늘고 복부가 팽창한다면 '이것' 때문?
- 9위檢, '환경부 블랙리스트' 김은경 前장관에 징역 5년 구형
- 10위윤석열, 7년 전 채동욱과 같지만 다르다.."그래서 더 위험한 與"
이전다음전체 보기
- 연예
- 스포츠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
- [단독] "딸의 얼굴은 피투성이였습니다, 그는 살인자입니다"
- 시사저널행운인줄 알았는데 발목 잡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한국 어쩌나
- 한국일보벌써 세 번째.. 대유행이 만들어낸 상반된 두 풍경
- 국민일보백신 누가 먼저 맞을까.. 의료진 제친 '1순위 접종자'는?
- 연합뉴스'집단 성폭행' 중학생 2명 징역 6∼7년.."범행 충격적"(종합)
- 한국경제악몽 된 내 집 마련..하루아침에 '5억 로또 아파트' 날린 이유 [집코노미]
- "이 시국에 단체여행?"..제주 코로나19 확산에 '엄마들 뿔났다'
- SBS"병실 꽉 찼다" 일본의 비명..우물쭈물하다 이중고
- 뉴스1술먹고 홧김에 18층서 떨어진 30대..車선루프 뚫려 구사일생
- 동아일보'5년간 100명 탈북' 15세 브로커, 한국行 이유는..[주성하 기자의 북에서 온 이웃]
- 뉴스1붐비는 모텔·파티룸..3차유행 비웃는 '화약고 2030'
- 머니투데이수시 합격자 수능 안본다니 "제발 봐주세요"..수험생 눈물의 호소
'■ 大韓民國 > 대통령과 사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탁현민 "대통령 말씀·방송연출, 뭐가 이상한가..KBS공영노조 자해소동" (0) | 2020.12.11 |
---|---|
13평 임대주택 본 文 "4인 가족도 살겠다"…野 "그게 할 소리냐" (0) | 2020.12.11 |
문재인 대통령, 양산 통도사 인근 사저 땅·주택 매입(종합) (0) | 2020.06.05 |
'97그룹' 대거 꿰찬 靑비서관..'달빛 소나타' 박경미도 靑으로 (0) | 2020.05.31 |
'하늘 위 청와대' 대통령 전용기, 5년 장기임차 계약 체결 (0) | 2020.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