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19. 18:49ㆍ■ 여행/지구촌 관광
♡☀♡☀♡☀♡☀♡☀♡☀♡
■ Flag of Canada(Maple)
■ Kenny G-You´re Beautiful
■ Vancouver 2010 Public Caldron
➠ 현재 위치(올림픽 개최 이후 이전 설치) : 1055 Canada Pl, Vancouver, BC V6C 0C3 CANADA
♘ Alaska(USA) and Rockies(CANADA) 10,000km 大長程 2023
■ 20230826 SAT Northern Rockies 乾草(건초/Hay) 농장
■ Alaska Hwy, Northern Rockies B, BC V0C 1Z0 CANADA
■ 나의 하루
아침에 눈을 뜨면
지금도 살아 있음에 감사드리며
저녁 잠자리에 들 때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해 살게 해 주심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19950101(음1201) SUN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乾草(건초/Hay)
➠ 자료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Hay
건초 는 가축 으로 키우는 대형 방목 동물 (예 : 소, 말, 염소, 양) 이나 토끼및 기니피그 와 같은 작은 가축의 사료로 사용하기 위해 저장하기 위해 잘라서 말린 풀, 콩과 식물 또는 기타 초본 식물입니다 .
돼지 는 건초 를 먹을 수 있지만 초식 동물 만큼 효율적으로 소화하지 못합니다 .
건초는 동물을 방목할 목초지 나 방목지가 충분하지 않을 때, 날씨로 인해 방목이 불가능할 때(예 : 겨울) 또는 무성한 목초지 자체가 동물의 건강에 너무 비옥할 때 동물 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물이 목초지에 접근할 수 없을 때(예: 마구간 이나 헛간 에 보관될 때)도 건초를 먹입니다 .
건초 생산 및 수확은 일반적으로 "건초 만들기", "건초 말리기", "건초 넣기" 또는 "건초 만들기"로 알려져 있으며, 절단, 건조 또는 "양생", 갈퀴질, 가공 및 보관이라는 여러 단계의 프로세스가 포함됩니다.
건초밭은 곡물 작물 처럼 매년 다시 파종할 필요는 없지만 , 일반적으로 정기적인 비료 공급이 바람직하며, 몇 년마다 밭에 다시 파종하면 수확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구성
좋은 품질의 건초는 녹색이고 너무 거칠지 않으며, 식물 머리, 잎, 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품질이 좋지 않은 건초는 건조하고, 표백되고, 줄기가 거칠다.
때때로, 야외에 보관된 건초는 겉은 이렇게 보이지만 베일 안은 여전히 녹색이다.
건조하고, 표백되거나, 거친 베일은 여전히 먹을 수 있으며, 건조하고 곰팡이가 피거나, 먼지가 끼거나, 썩지 않는 한 어느 정도 영양가를 제공한다.
건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물에는 흑맥초 (Lolium 종), 티모시 , 브롬 , 페스큐 , 버뮤다잔디 , 오차드잔디 및 지역에 따라 다른 종과 같은 풀 혼합물이 포함됩니다.
건초에는 알팔파 (루세른) 및 클로버 (붉은색 , 흰색 및 지하 ) 와 같은 콩과 식물 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건초의 콩과 식물은 개화 전에 이상적으로 자릅니다.
다른 목초지 잡초 도 때때로 혼합물의 일부가 되지만 이러한 식물은 특정 잡초가 일부 동물에게 독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국에서는 전통적으로 관리되는 건초 초원 에서 일부 건초를 수확하는데, 이 초원은 매우 다양한 식물상을 가지고 있으며 풍부한 생태계를 지원합니다.
이 초원에서 생산되는 건초는 종이 풍부하며 전통적으로 말에게 먹이를 주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귀리 , 보리 , 밀 식물 재료는 때때로 풋풋하게 잘라 동물 사료용 건초로 만들고, 보통은 곡물을 수확하고 타작한 후 묶은 줄기와 죽은 잎의 수확 부산물인 짚 형태로 사용합니다.
짚은 주로 동물 깔짚으로 사용합니다. 짚은 사료, 특히 식이 섬유질 의 공급원으로도 사용되지만 건초보다 영양가가 낮습니다.
농림업 에서는 나무 건초를 생산하기 위한 시스템이 개발되었습니다 .
건초의 품질을 결정하는 것은 건초의 잎과 씨앗 재료입니다.
왜냐하면 줄기보다 동물에게 더 많은 영양가 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농부들은 씨앗 머리가 아직 익지 않았고 밭에서 풀을 깎을 때 잎이 가장 많은 시점에 건초를 수확하려고 합니다.
잘린 재료를 말려서 대부분의 수분을 제거하지만 잎이 많은 재료는 기계로 땅에서 집어 올려 베일, 더미 또는 구덩이에 저장하기에 충분히 튼튼합니다.
따라서 건초 만들기 방법은 취급 중에 잎이 부서지고 떨어지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건초 생산은 특히 수확 기간 동안 날씨 조건에 매우 민감합니다.
가뭄 조건에서는 씨앗과 잎 생산이 모두 저해되어 영양가가 매우 낮은 건조하고 거친 줄기의 비율이 높은 건초가 생성됩니다.
반대로 지나치게 습한 날씨는 뭉친 건초가 베일로 묶기 전에 밭에서 상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건초 생산에서 농부의 가장 큰 과제이자 위험은 날씨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특히 식물이 수확에 최적의 성숙기에 도달하는 중요한 몇 주 동안 말입니다.
날씨가 운이 좋으면 종종 건초 만들기 작업(예 : 잔디 깎기, 풀 뜯기 , 베일로 묶기)이 농장의 할 일 목록에서 최우선 순위로 올라갑니다. 이는 ' 햇볕이 드는 동안 건초를 만든다'는 관용어 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
베어낼 때 너무 젖어 있던 건초는 베일로 묶은 후 썩고 곰팡이가 생겨 사료에 독소가 형성되어 동물이 아플 수 있습니다.
수확 후 건초는 젖지 않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곰팡이와 부패는 영양가를 떨어뜨리고 동물에게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페스큐 에 있는 공생 곰팡이는 말과 소에게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품질 건초의 최대 수확량을 성공적으로 수확하는 것은 전적으로 최적의 작물, 밭, 기상 조건이 동시에 발생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건초 농장에서 격렬한 활동 기간이 있을 수 있으며, 기상 조건이 불리해질 때까지 수확이 진행됩니다.
➠ 사용
주요 문서 : 말 영양 , 소 먹이 , 양 사육
또한 참조 : 사료, 반추동물 및 맹장
건초나 풀은 모든 방목 동물의 식단의 기초이며, 동물에게 필요한 사료 의 100%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초는 일반적으로 겨울, 가뭄 또는 기타 조건으로 인해 방목이 불가능한 시기에 동물에게 먹입니다.
건초를 먹을 수 있는 동물은 소비에 적합한 풀의 종류, 건초를 소비하는 방법 및 건초를 소화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따라서 다양한 유형의 동물은 방목하는 동안 먹는 것과 유사한 식물로 구성된 건초가 필요하며, 마찬가지로 방목지에서 동물에게 독성이 있는 식물은 일반적으로 건초로 건조하면 독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동물은 인간의 편의를 위해 아침과 저녁으로 하루에 두 번 건초를 먹습니다.
목초지에서 방목하는 대부분의 동물은 자연스럽게 하루 종일 여러 번 사료를 먹기 때문입니다.
일부 동물, 특히 고기를 위해 키우는 동물은 하루 종일 먹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건초를 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동물, 특히 일하는 동물 로 타거나 몰고 다니는 동물 은 너무 살찌지 않도록 더 제한된 양의 건초를 먹을 수 있습니다.
건초의 적절한 양과 필요한 건초의 종류는 종마다 다소 다릅니다.
일부 동물은 건초 외에도 곡물 이나 비타민 보충제와 같은 농축 사료를 먹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건초나 목초지 사료는 무게 기준으로 식단의 50% 이상을 차지해야 합니다.
건초 소화에서 가장 중요한 차이점 중 하나는 소 와 양과 같은 반추 동물 과 말과 같은 비반추 동물 , 즉 후장 발효 동물 사이에 있습니다 .
두 동물 모두 풀과 건초에 있는 셀룰로오스를 소화할 수 있지만 , 그렇게 하는 메커니즘은 다릅니다.
소의 위는 4개 챔버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오래된 사료를 분해할 수 있고 곰팡이와 식단 변화에 대한 내성이 더 강합니다.
말의 1개 챔버 위와 맹장 또는 "후장"은 박테리아 과정을 사용하여 사료의 변화와 곰팡이 또는 기타 독소의 존재에 더 민감한 셀룰로오스를 분해하므로 말에게 더 일관된 유형과 품질의 건초를 먹여야 합니다.
다른 동물들은 또한 건초를 다른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소는 한 번에 비교적 많은 양의 사료를 먹도록 진화했고, 그런 다음 반추 과정으로 인해 위장이 음식을 소화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며, 종종 동물이 누워서 쉬는 동안 소화됩니다.
따라서 건초의 양은 충분한 양을 먹이면 품질이 낮은 건초도 효과적으로 소화할 수 있는 소에게 중요합니다.
양은 건초와 같은 건조 사료를 하루에 체중의 2~4%를 먹고 하루에 3~5파운드의 건초나 다른 사료에서 가능한 한 많은 영양을 얻는 데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들은 영양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건초를 먹는 데 하루에 3~4시간이 필요합니다.
반추동물과 달리 말은 하루 종일 소량으로 음식을 소화하며 24시간 이내에 체중의 약 2.5%만 사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말은 이동 중에도 계속 방목하도록 진화했으며 야생에서 하루에 최대 50마일(80km)을 이동합니다.
말은 위가 음식을 빠르게 소화하여 적은 양의 사료에서 더 높은 영양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말이 품질이 낮은 건초를 먹으면 "빈" 칼로리를 과도하게 섭취하여 건강에 해롭고 비만인 "건초 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료 종류가 크게 바뀌거나 곰팡이가 핀 건초나 독성 식물이 포함된 건초를 먹으면 아플 수 있습니다.
복통은 말의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오염된 건초는 말의 호흡기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건초는 물에 담가두거나 물을 뿌리거나 쪄서 먼지 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수확 및 운송
건초를 만드는 단계를 설명하는 방법과 용어는 역사를 통틀어 크게 달랐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지역적 차이가 존재합니다.
손으로 하든 현대의 기계 장비를 사용하든, 적절한 성숙 단계에 있는 키 큰 풀과 콩과식물은 베어내야 하고, 그런 다음 (바람직하게는 햇볕에 말려야 함) 갈퀴질하여 윈드로우 라고 알려진 길고 좁은 더미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경화된 건초는 어떤 형태로든 (보통 어떤 유형의 베일링 공정을 통해) 모아서 건초더미나 헛간 또는 창고 에 보관하여 습기와 부패로부터 보호합니다.
온대 기후 의 봄과 초여름인 성장기에는 풀이 빠른 속도로 자랍니다. 건초는 모든 잎이 완전히 자라고 씨앗이나 꽃 머리가 완전히 성숙하기 직전일 때 영양가가 최고조에 달합니다.
목초지나 들판에서 최대 성장이 이루어지는 이 단계에서 적절한 시기에 건초를 베면 됩니다. 너무 일찍 베면 수분 함량이 높아져 경화하기 어렵고 성숙한 풀에 비해 에이커당 수확량이 낮아집니다.
그러나 너무 늦게 베면 건초가 거칠어지고 재판매 가치가 낮아지며 영양소 중 일부가 손실됩니다.
일반적으로 풀이 건초를 수확하기에 이상적인 단계에 있는 2주 "창"이 있습니다.
알팔파 건초를 베는 시기는 식물이 최대 높이에 도달하고 꽃봉오리가 생기거나 막 꽃이 피기 시작할 때 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만개 중이나 만개 후에 베면 건초의 영양가가 낮아집니다.
건초는 베면서 줄로 갈아서 주기적으로 뒤집어서 말릴 수 있는데, 특히 현대적인 덧베기를 사용하는 경우에 그렇습니다.
또는 특히 오래된 장비나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건초를 베고 밭에 펼쳐서 말랐을 때까지 둔 다음 줄로 갈아서 나중에 베일로 가공합니다. 며칠이 걸릴 수 있는 건조 기간 동안에는 보통 건초 갈퀴로 베인 건초를 뒤집 거나 테더 로 펴서 과정을 가속화합니다 .
건초가 마르는 동안 비가 오면 윈드로우를 뒤집으면 더 빨리 말릴 수도 있습니다.
건초를 너무 자주 뒤집거나 너무 거칠게 뒤집으면 마른 잎사귀가 떨어져 동물이 이용할 수 있는 영양소가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
건조는 건초 개량제를 사용하거나 건초에 뿌려 수분 증발을 촉진하는 화학 물질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기계적 공정을 통해 가속화될 수도 있지만 이러한 기술은 비용이 더 많이 들며 현대 기술, 건초의 높은 가격, 건초가 제대로 건조될 수 없을 만큼 비가 너무 많이 오는 지역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건초를 자르고 말리고 갈퀴로 바람줄로 뭉친 후, 보통 베일이나 묶음으로 모아서 중앙 보관소로 운반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지리, 지역, 기후, 문화에 따라 먼저 베일로 묶지 않고 느슨하게 모아서 쌓습니다
⇨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
■ 乾草(건초/Hay)
⇨ 자료 출처 : https://namu.wiki/w/%EA%B1%B4%EC%B4%88
➠ 개요
풀을 말린 것을 통틀어 말하며 주요 사용처는 초식동물의 사료, 혹은 건축재로서, 배를 만드는 재료, 짚신, 새끼줄 등 여러 물건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기타 연료로서도 일부 사용된다.
벼나 보리, 밀의 줄기를 말린 것을 통틀어 짚이라고 말하며 건초의 일종이다.
➠ 제작법
일반적으로는 채집한 풀줄기를 그냥 햇볕과 바람에 말려서 만든다. 맑은 날씨에 2~3일 동안 햇빛에 노출시키되 하루에 두세 번 뒤집어 햇빛을 쬐지 못한 부분이 없게 하고, 해가 지면 모아서 이슬로부터 보호하고 다음날 해가 뜨면 다시 말리는 것이다. 풀이 비나 이슬을 맞으면 영양분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를 '자연건조법'이라고 한다.
맑은 날씨가 오래 지속될 것이라는 장담을 하지 못한다면 건조기를 이용한 '인공건조법'을 활용할 수 있으며, 다만 갓 채집한 풀을 바로 건조기에 넣고 돌리면 전기요금과 같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때도 약 하루 동안 자연건조를 시킨 뒤에 건조기에 넣는다.
➠ 용도
- 사료 : 말, 소 등 초식동물의 사료로 신선한 목초를 대신하여 사용한다. 특히 전쟁 때는 중요한 군수물자였는데, 군마가 먹을 수 있는 먹이로 쓰기 위해서다.
현대 군용 차량의 연료 역할을 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때문에 군량 담당자가 실수로 건초를 손상시키면 그 즉시 엄벌에 처해질 정도였다.
그렇지만 요즘 육우 등은 곡물사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다.
모든 풀이 사료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초식동물에게 독이 되는 풀도 있고 선호하지 않는 풀도 있기 때문에 대규모 목장의 경우는 목초지에서 특정한 풀을 재배한다.
한국에서 재배하는 목초는 크게 벼과와 콩과식물로 나누어지는데 목초로서의 조건은 기후에 잘 맞으면서 잘자라고 양분이 많으며 생존력이 강하며 번식도 쉬워야 한다.
사람에게 여러번 베이고 가축에게 뜯어먹히고 밟혀도 살아남아야 되기 때문이다.
벼과의 목초로는 오처드그래스 ·톨페스큐 ·티모시 ·라이그래스 ·켄터키블루그래스 ·레드톱 ·리드카나리그래스 등이 있으며, 콩과로는 앨팰퍼나 클로버 등이 있다.
- 공작 재료 : 건축재로서 흙벽돌을 만드는데 첨가하거나 초가집의 지붕의 재료로 쓰이거나, 짚을 꼬아 새끼줄을 만들어 사용하며 짚신을 만든다.
고대 이집트의 경우 말린 갈대를 이용해 배를 만들었으며 현대의 남미에서도 이런 배나 인공섬을 만드는 경우도 있다.
짚으로만 만든 집도 있다.
- 연료 : 나무나 다른 것에 비해 불이 쉽게 붙기에 불을 지필 때에 사용하며 아궁이에 불을 붙이거나 야외에서 불을 지필때 제일 먼저 건초를 찾아 불을 붙인다.
- 충전재 : 공극이 많아 푹신하기 때문에 방석, 침대 등의 충전재로 쓰인다.
■ Hay(건초/乾草)
➠ 자료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Hay
Hay is grass, legumes, or other herbaceous plants that have been cut and dried to be stored for use as animal fodder, either for large grazing animals raised as livestock, such as cattle, horses, goats, and sheep, or for smaller domesticated animals such as rabbits and guinea pigs. Pigs can eat hay, but do not digest it as efficiently as herbivores do.
Hay can be used as animal fodder when or where there is not enough pasture or rangeland on which to graze an animal, when grazing is not feasible due to weather (such as during the winter), or when lush pasture by itself would be too rich for the health of the animal. It is also fed when an animal cannot access any pastures—for example, when the animal is being kept in a stable or barn.
Hay production and harvest, commonly known as "making hay", "haymaking", "haying" or "doing hay", involves a multiple step process: cutting, drying or "curing", raking, processing, and storing. Hayfields do not have to be reseeded each year in the way that grain crops are, but regular fertilizing is usually desirable, and overseeding a field every few years helps increase yield.
➠ Composition
Good quality hay is green, not too coarse, and includes plant heads, leaves, as well as stems.
Poor-quality hay is dry, bleached out and coarse-stemmed. Sometimes, hay stored outdoors will look like this on the outside but still be green inside the bale. A dried, bleached or coarse bale is still edible and provides some nutritional value as long as it is dry and not moldy, dusty, or rotting.
Commonly used plants for hay include mixtures of grasses such as ryegrass (Lolium species), timothy, brome, fescue, Bermuda grass, orchard grass, and other species, depending on region. Hay may also include legumes, such as alfalfa (lucerne) and clovers (red, white and subterranean).[4] Legumes in hay are ideally cut pre-bloom. Other pasture forbs are also sometimes a part of the mix, though these plants are not necessarily desired as certain forbs are toxic to some animals.
In the UK some hay is harvested from traditionally managed hay meadows which have a highly diverse flora and which support a rich eco-system. The hay produced by these meadows is species rich and was traditionally used to feed horses.
Oat, barley, and wheat plant materials are occasionally cut green and made into hay for animal fodder, and more usually used in the form of straw, a harvest byproduct of stems and dead leaves that are baled after the grain has been harvested and threshed. Straw is used mainly for animal bedding. Although straw is also used as fodder, particularly as a source of dietary fiber, it has lower nutritional value than hay.
In agroforestry systems are developed to produce tree hay.
It is the leaf and seed material in the hay that determines its quality, because they contain more of the nutrition value for the animal than the stems do.
Farmers try to harvest hay at the point when the seed heads are not quite ripe and the leaf is at its maximum when the grass is mowed in the field. The cut material is allowed to dry so that the bulk of the moisture is removed but the leafy material is still robust enough to be picked up from the ground by machinery and processed into storage in bales, stacks or pits. Methods of haymaking thus aim to minimize the shattering and falling away of the leaves during handling.
Hay production is highly sensitive to weather conditions, particularly during the harvest period. In drought conditions, both seed and leaf production are stunted, resulting in hay with a high ratio of dry, coarse stems that possess very low nutritional value. Conversely, excessively wet weather can cause cut hay to spoil in the field before it can be baled. Consequently, the primary challenge and risk for farmers in hay production is managing the weather, especially during the critical few weeks when the plants are at optimal maturity for harvesting. A lucky break in the weather often moves the haymaking tasks (such as mowing, tedding, and baling) to the top priority on the farm's to-do list. This is reflected in the idiom to make hay while the sun shines. Hay that was too wet at cutting may develop rot and mold after being baled, creating the potential for toxins to form in the feed, which could make the animals sick.
After harvest, hay also has to be stored in a manner to prevent it from getting wet. Mold and spoilage reduce nutritional value and may cause illness in animals. A symbiotic fungus in fescue may cause illness in horses and cattle.
The successful harvest of maximum yields of high-quality hay is entirely dependent on the coincident occurrence of optimum crop, field, and weather conditions. When this occurs, there may be a period of intense activity on the hay farm while harvest proceeds until weather conditions become unfavourable.
➠ Use
Main articles: Equine nutrition, Cattle feeding, and Sheep husbandry
See also: Fodder, Ruminant, and Cecum
Hay or grass is the foundation of the diet for all grazing animals, and can provide as much as 100% of the fodder required for an animal. Hay is usually fed to an animal during times when winter, drought, or other conditions make pasture unavailable. Animals that can eat hay vary in the types of grasses suitable for consumption, the ways they consume hay, and how they digest it. Therefore, different types of animals require hay that consists of similar plants to what they would eat while grazing, and, likewise, plants that are toxic to an animal in pasture are generally also toxic if they are dried into hay.
Most animals are fed hay in two daily feedings, morning and evening, more for the convenience of humans, as most grazing animals on pasture naturally consume fodder in multiple feedings throughout the day. Some animals, especially those being raised for meat, may be given enough hay that they simply are able to eat all day. Other animals, especially those that are ridden or driven as working animals may be given a more limited amount of hay to prevent them from getting too fat. The proper amount of hay and the type of hay required varies somewhat between different species. Some animals are also fed concentrated feeds such as grain or vitamin supplements in addition to hay. In most cases, hay or pasture forage must make up 50% or more of the diet by weight.
One of the most significant differences in hay digestion is between ruminant animals, such as cattle and sheep, and nonruminant, hindgut fermentors, such as horses. Both types of animals can digest cellulose in grass and hay, but do so by different mechanisms. Because of the four-chambered stomach of cattle, they are often able to break down older forage and have more tolerance of mold and changes in diet. The single-chambered stomach and cecum or "hindgut" of the horse uses bacterial processes to break down cellulose that are more sensitive to changes in feeds and the presence of mold or other toxins, requiring horses to be fed hay of a more consistent type and quality.
Different animals also use hay in different ways: cattle evolved to eat forages in relatively large quantities at a single feeding, and then, due to the process of rumination, take a considerable amount of time for their stomachs to digest food, often accomplished while the animal is lying down, at rest. Thus quantity of hay is important for cattle, who can effectively digest hay of low quality if fed in sufficient amounts. Sheep will eat between two and four percent of their body weight per day in dry feed, such as hay, and are very efficient at obtaining the most nutrition possible from three to five pounds per day of hay or other forage.
They require three to four hours per day to eat enough hay to meet their nutritional requirements.
Unlike ruminants, horses digest their food in small portions throughout the day and can utilize only about 2.5% of their body weight in feed within a 24-hour period. Horses evolved to graze continuously while on the move, covering up to 50 miles (80 km) per day in the wild. Their stomachs digest food quickly, allowing them to extract a higher nutritional value from smaller quantities of feed[12] When horses are fed low-quality hay, they may develop an unhealthy, obese, "hay belly" due to over-consumption of "empty" calories. If their type of feed is changed dramatically, or if they are fed moldy hay or hay containing toxic plants, they can become ill; colic is the leading cause of death in horses. Contaminated hay can also lead to respiratory problems in horses. Hay can be soaked in water, sprinkled with water or subjected to steaming to reduce dust.
➠ Harvest and transpor
Farmers harvesting hay from mountains in Switzerland.
Methods and the terminology to describe the steps of making hay have varied greatly throughout history, and many regional variations still exist today. Whether done by hand or by modern mechanized equipment, tall grass and legumes at the proper stage of maturity must be cut, then allowed to dry (preferably by the sun), then raked into long, narrow piles known as windrows. Next, the cured hay is gathered up in some form (usually by some type of baling process) and placed for storage into a haystack or into a barn or shed to protect it from moisture and rot.
During the growing season, which is spring and early summer in temperate climates, grass grows at a fast pace. Hay reaches its peak nutritional value when all leaves are fully developed and seed or flower heads are just shy of full maturity. At this stage of maximum growth in the pasture or field, if timed correctly, the hay is cut. Grass hay cut too early retains high moisture content, making it harder to cure and resulting in a lower yield per acre compared to more mature grass. However, hay cut too late becomes coarser, has a lower resale value, and loses some of its nutrients. Typically, there is a two-week "window" during which grass is at its ideal stage for harvesting hay. The time for cutting alfalfa hay is ideally done when plants reach maximum height and are producing flower buds or just beginning to bloom, cutting during or after full bloom results in lower nutritional value of the hay.
Hay can be raked into rows as it is cut, then turned periodically to dry, particularly if a modern swather is used. Or, especially with older equipment or methods, the hay is cut and allowed to lie spread out in the field until it is dry, then raked into rows for processing into bales afterwards. During the drying period, which can take several days, the process is usually sped up by turning the cut hay over with a hay rake or spreading it out with a tedder. If it rains while the hay is drying, turning the windrow can also allow it to dry faster. Turning the hay too often or too roughly can also cause drying leaf matter to fall off, reducing the nutrients available to animals. Drying can also be sped up by mechanized processes, such as the use of a hay conditioner, or by the use of chemicals sprayed onto the hay to speed evaporation of moisture, though these are more expensive techniques, not in general use except in areas where there is a combination of modern technology, high prices for hay, and too much rain for hay to dry properly.
Once hay is cut, dried and raked into windrows, it is usually gathered into bales or bundles, and then hauled to a central location for storage. In some places, depending on geography, region, climate, and culture, hay is gathered loose and stacked without being baled first.
⇨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 메트로밴쿠버 지역구(Metro Vancouver Regional District)
밴쿠버시와 근교 위성도시들을 포함하는 광역행정구역이다. 1968년부터 2016년까지는 그레이터 밴쿠버(Greater Vancouver)였으나, 2017년 1월 30일을 기점으로 메트로밴쿠버(Metro Vancouver)로 행정구역명이 변경됐다.
북쪽으로는 그라우스 산(Grouse Mountain) 등 만년설이 뒤덮인 산맥들을 끼고 있으면서 로키 산맥에서 태평양까지 울창한 숲과 평지 사이로 흐르는 프레이저 강(Fraser River)을 따라 도심지들이 발달하였다.
흔히 밴쿠버라고 하면 밴쿠버시(City of Vancouver)만을 칭하는 것 같지만 도시권의 개념이 자리잡힌 해외에선 메트로밴쿠버 전역을 밴쿠버로 간주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밴쿠버를 캐나다 제3의 도시라고 하는 것도 메트로 밴쿠버를 기준으로 하며, 밴쿠버 국제공항은 밴쿠버시가 아닌 메트로밴쿠버 내의 도시인 리치먼드에 있다.
메트로 밴쿠버는 공식적인 행정구역으로서 1967년 '그레이터 밴쿠버 지방 구역' 설정에 기원하지만, 그 이상의 범위, 흔히 관습적으로 부르는 '광역 밴쿠버'의 범위는 때에 따라 변한다.
일례로 밴쿠버시와 상당히 떨어진 휘슬러 블랙콤에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경기를 진행했는데, 이는 휘슬러를 초광역 범위에서 밴쿠버의 영향권에 포함되는 지역으로 분류한 것이다.
그 외에 메트로 밴쿠버에 해당되진 않지만 메트로밴쿠버 외곽인 랭리, 메이플 릿지와 인접하는 애버츠퍼드, 칠리웍, 미션 등의 도시를 광역 밴쿠버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기도 한다.
⚛ 메트로밴쿠버 지역구(Metro Vancouver Regional District) 행정 구역
■ 極樂(극락)과 天國(천국)
지금 내가 살아 숨 쉬는 이 순간이 내게는 천국이요 극락이다.
내 코와 입으로 들이키고 내쉬는 산소공급이 멈추는 순간
나의 육신 깊숙이 속속들이 박혀 들어 죽기보다 싫어서 지겹도록 몸서리쳤던 전신통증(10)도 함께 사라지리라.
나는 이제야말로 얽히고설킨 인생 그물을 풀고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구하게 되었다.
비로소 이승을 떠나면서 말이다.
드디어 해방이다.
숨이 멎는 순간에 말이다.
20230601 THU 18:00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할매 생각
할매 생각
할매예, 읍네 장에 나가는데 머 사다 드리까예?
하이고오~ 너거 할매 마신는거 사다줄라꼬?
하모예,
그라마 싸전앞에 있는 관동띠기 집에 가서 닭 티간거 밋 쪼가리 사고
그라고 버스 정류소 가다 보마 술 도가 잩에 팔식이 점빵 알제
거 가서 복숭아 간주매하고 박하사탕 한봉지만 사오이라
니가 무슨 돈이 있노?
그러시면서 허리춤 치마섶에서 빨간 복주머니 꺼내시더니 천원짜리 두장 건네 주실라고 한다
할매예, 돈은 머 할라꼬예 우리 할매 마신는거 사다줄돈은 얼마든지 있음니더 걱정마이소
우리 할매 맛있는거 자시고 우쨌든가 오래오래 우리 잩에 계시기마 하믄 됩니더
우리 할머니는 어떤 손자가 물어도 매번 똑같은 주문이라고 한다.
그래, 갈 날이 다 대 강끼네 그란가 자꾸 단기 땡기네
알았심더, 퍼떡 댕기오끼예
그래놓고는 손자가 나간 시간부터 바깥대문 앞에 나무의자 갖다놓고 앉아서 긴 담뱃대 뻐꿈 거리시며 올 때 까지 기다리신다.
그런 세월 백수까지 사시다가 우리 할머니 가신지 꼭 25년째다
이젠 내가 할배가 다 되었나 보다
20200713 MON 14:55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因緣(인연)
그러던 어느 날,
내가 이 세상을 떠나면 그들은 그리움은커녕 생각이나 하시려나?
사람들의 일상이 내게는 딴 나라 이야기로 들린다.
그들은 하나같이 나를 不可觸賤民 취급한다.
하지만,
나는 그들이 모두 똑같은 외계인으로 보인다.
누구를 탓하랴?
오로지 내 탓 내 탓 내 큰 탓인 것을..
2018년 5월 12일 토요일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용서와 화해
인간관계는
서로가 편하냐, 불편하냐의 판단과 결정에 따른 실천이다.
용서가 신(神)의 영역이라면 화해는 사람이 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에게 언제 인연(因緣)의 끝과 이별이 올지도 모르는데 굳이 서로 불편하게 살다 갈 필요가 있을까?
20230604 SUN 12:12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靈感(영감)
아무 때나 시(時)도 없이 오거나 때도 없이 가지 않는다.
딱 걸렸을 때 그때가 바로 지금이다.
찰나와 탄지가 순식간에 떠나기 전에 신들린 듯 춤을 춘다.
나의 오른손 둘째손가락 끝으로 무엇인가를 끝없이 그리기 시작했다.
무엇이든 간에 나의 영감이 샘솟을 때 이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쉴 새 없이 수다를 떠는 나의 손가락은 마치 물속에서 인형극을 하듯이 바삐 움직인다.
그 움직임의 미세함 까지도 잡아낼 수 있는 초정밀 망원렌즈라도 달아 놓은 것일까?
그렇게 카타르시스를 느끼고 맥없이 주저앉아 버린다.
미치고 발광하던 시간의 끊김 속에 나는 새로운 세상을 갈망하는 쫙쫙 갈라진 논바닥이 되어버렸다.
온몸의 근육 모두가 가뭄이 되었고 손가락 모두는 장맛비가 되어 마비되어 버렸다
양쪽 종아리와 발가락은 마치 말라비틀어진 명태 대가리가 되어 버렸다
비로소 세상이 멈추었다.
엄청난 통증을 동반하면서
가던 길을,
20230117 TUE 10:18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진정한 행복이란
인간의 생존은,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야 하는 원초적인 본능으로부터 시작된다.
나 자신을 포함한
가족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행복을 위해서는 오로지 건강해야 한다.
그래야 만이 진정한 행복이 완성되는 것이다.
20230521 SUN 15:24 나의 備忘錄에서
Mundy Sung
■ 나의기도
내가 사랑하는 모두를 위해
나의 믿음에 간절하게 기도 하는 것은
나를 아는 모든 사람들이
슬기로운 생각과 현명한 판단
올바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는 것이다.
인생의 진리는 오직 살아 있어야 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오로지 건강해야 한다.
그러나
이것만은 各自圖生(각자도생)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진실로 나의 기도가 하늘에 닿을지 확신이 들지 않기 때문이다.
20020416 TUE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꿈(夢)
아이야,
한 이파리 꿈을 꾸거들랑 호박잎에 싸인 등불이 되어도 깨지를 마라.
아침이 오고 대낮이 되어도 그 잎사귀 열지를 마라.
꿈속에,
노오란 꿈속에서 깨어나지를 마라.
다시 이슬을 머금는 밤이 오고 새벽이 오더라도
내 꿈마저 네가 가지고 깨지를 마라.
20030724 THU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人生(인생)
人生(인생)에 있어서
일을 할 수 있는 건강이 있고 돈을 벌 수 있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분명 神(신)의 축복일 것이다.
무엇이든지
마음이 가는대로 잘 생각하고 판단해서 몸이 움직이는 대로 行動(행동)하고 실천하라!
그리하여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을 때 해야 할 것이다.
歲月(세월)은 마냥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
가족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은 人生(인생)에서 더없이 소중한 것이다.
지금 이 순간 같은 하늘아래에서 함께 숨 쉬고 살아있는 모든 이들에게 感謝(감사)해야 할 것이다.
20141104 TUE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꽃
꽃은 아름답다.
그러나 꽃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당신의 마음이다.
꽃보다 아름다운 당신의 마음은 어쩌면 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존재인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당신은 사람이기 때문이다.
나는 희망한다.
당신이 진정으로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이기를.
20051212 MON 나의 備忘錄(비망록)에서
Mundy Sung
■ 20230826 SAT Northern Rockies 乾草(건초/Hay) 농장 더 보기 ⇨
https://borisu303.tistory.com/14647
https://cafe.daum.net/mundypark1/FTwi/12
♘ Alaska(USA) and Rockies(CANADA) 10,000km 大長程 2023
■ Coat of arms of British Columbia
■ Flag of British Columbia
■ 20230826 SAT Northern Rockies 乾草(건초/Hay) 농장
■ Canada 관광청
https://travel.destinationcanada.com/ko-kr
♡☀♡☀♡☀♡☀♡☀♡☀♡
'■ 여행 > 지구촌 관광' 카테고리의 다른 글
■ Sulphur Creek(Yukon) (0) | 2024.09.07 |
---|---|
■ JASPER PARK CHURCH (0) | 2024.08.31 |
티니안, 가로 약 8㎞ X 세로 약 16㎞ (0) | 2024.06.23 |
“‘닭강정 6000마리’ 튀겨 달라고”…1.2만명 모인 인천항 맥강파티 화제 (0) | 2024.05.26 |
캐나다 봄 놀이터의 황금빛 햇살 (0) | 2024.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