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풀체인지 미리 보기, 세련된 머슬카

2022. 5. 30. 21:27■ 우주 과학 건설/陸上 鐵道 自動車

포드 머스탱 풀체인지 미리 보기, 세련된 머슬카

김한솔 기자 입력 2022. 05. 30. 14:40 댓글 5
 

포드 머스탱 풀체인지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신형 머스탱 예상도는 해외 커뮤니티에서 유출된 이미지 및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돼 완성도가 높다. 실내 변화도 예고됐다. 5.0리터 V8 엔진이 유지된다. 내년 4월에 공개된다.

신형 머스탱의 전면부는 올해 4월 선공개된 바 있다. 머스탱 풀체인지의 전면부는 머스탱 쉘비 GT500에서 영감을 얻은 범퍼와 공기흡입구를 특징으로 사다리꼴 프레임 그릴, 보닛 공기흡입구가 적용됐다. 슬림한 헤드램프 내부에는 3개의 'U'자형 주간주행등이 삽입됐다.

측면부는 머스탱 특유의 롱후드 숏데크, 낮고 넓은 차체가 강조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휠과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가 제공된다. 머스탱 시그니처인 후면부 트라이바(Tri-Bar) 테일램프는 현행 모델 대비 더 공격적으로 배치됐으며, 쿼드 머플러와 각진 스타일 범퍼가 탑재됐다.

실내는 과거 1980년대 머스탱의 레이아웃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됐다. 디지털 계기판과 대형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D-컷 스티어링 휠, 직사각형 송풍구, 전통적인 기어 레버, 고급 소재 등이 적용됐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업데이트(OTA) 등을 지원한다.

카스쿱에 따르면 신형 머스탱에는 GT의 핵심 카드인 5.0리터 V8 엔진이 유지된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유사한 시스템이 조합돼 최대토크 발휘 시점을 앞당기는 등 개선이 예고됐다. 2.3리터 4기통 에코부스트 엔진 기반 하이브리드도 얹어질 예정이다. 후륜구동 방식이다.

쉽고 빠른 자동차 전문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