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4. 7. 00:57ㆍ■ 우주 과학 건설/陸上 鐵道 自動車
지프의 깜짝 도발, 토요타 암벽 등반 가능해?
- 기자명 김한솔 기자
- 입력 2022.04.06 07:27
- 댓글 0
![](https://blog.kakaocdn.net/dn/bmn8ti/btryF7LuTw5/t5dnUKEu8w27FlG7iTytEK/img.jpg)
지프가 토요타를 깜짝 도발했다. 지프는 그랜드 체로키 4xe의 호주 출시 행사에서 토요타의 오프로더는 좋지만, 암벽 등반 능력에 관해 토요타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랜드 체로키 4xe는 오프로드 성능이 유지된 PHEV로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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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프 관계자는 호주 자동차 전문매체 카가이드와의 인터뷰를 통해 ‘토요타는 랜드크루저 등 좋은 모델을 보유했지만, 나는 우리의 오프로더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 토요타를 존경하지만, 암벽 등반 오프로드 주행에서 토요타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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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지프 신형 그랜드 체로키는 토요타의 제품군에 비해 더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포지셔닝했다’라고 밝혔다. 호주는 지형 특성상 보디 온 프레임 픽업트럭 및 SUV 선호도가 높은데, 지프와 토요타, 폭스바겐, 쌍용차 등 다양한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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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그랜드 체로키 4xe는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도 예고됐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 4xe에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토크플라이트(TorqueFlite) 8단 자동변속기, 2개의 전기 모터, 17kWh 용량의 배터리가 적용됐다. 합산 총 출력은 375마력, 최대토크는 65kgm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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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견인력은 2700kg이다. 전기 모드로 40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자 잠금식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렌셜이 특징인 쿼드라-드라이브 II 4x4 시스템, 2단 트랜스퍼 케이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알파인 오디오 등이 기본이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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