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김종인 법적조치' 초강수에..국민의힘 "경악, 이게 정치냐"

2021. 1. 30. 04:23■ 정치/정치 선거

靑 '김종인 법적조치' 초강수에..국민의힘 "경악, 이게 정치냐"(종합)

유새슬 기자 입력 2021. 01. 29. 20:00 댓글 10478

자동요약

음성 기사 듣기

번역 설정

공유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새창열림

"흥분하고 겁주는 게 문제 해결방법인가"
"판사도 탄핵하겠다더니 이젠 야당 대표까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 = 국민의힘은 29일 청와대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이적 행위' 발언에 "법적 조치를 포함에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나서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이런 게 포용정치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오늘 언론에 드러난 원전 관련 내용을 보고 충격을 받지 않은 국민이 있겠는가"라며 "제1야당 대표의 진실 규명 요청과 노력을 법적 조치로 눌러버리겠다는 청와대 반응에 국민은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강조했다.

배 대변인은 "이런 게 연초에 말씀하신 이른바 포용정치인가"라며 "청와대는 평정심을 되찾기 바란다. 흥분하며 겁주는 것이 문제의 해결방법인가. 청와대는 드러난 사실과 의혹에 대해 국민들께 소상히 밝히면 될 일"이라고 지적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멀쩡한 우리 원전은 파괴하겠다면서 비핵화 의지가 없고 핵을 고도화시켜 우리를 위협하는 북에 원전건설 지원하겠다는 것이 이적행위가 아니면 뭐가 이적행위인가"라며 "이적행위가 아니라면 사실관계를 밝히고 해명하면 될 일"이라고 촉구했다.

성 의원은 "문재인 정부는 뭐가 그리 두려운가"라며 "북풍공작이라는 과거 프레임으로 덮으려는 얄팍한 술수를 부리지 말고 있는 그대로 해명이 먼저"라고 덧붙였다.

오신환 전 국민의힘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청와대는 황당하게도 '법적조치' 운운하며 적반하장으로 나오고 있다. 지금 정치를 하자는 것인가, 전쟁을 하자는 것인가"라며 "도둑이 제 발 저리는 것이 아니라면 청와대는 이성을 되찾고 관련 사실이나 낱낱이 밝히기 바란다"고 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뉴스1과 통화에서 "판사도 탄핵하겠다고 하더니 이제는 야당 대표도 법적조치를 하겠다고 한다"며 "이게 정치냐"라고 반문했다.

앞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정부의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및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과 관련해 "충격과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라며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가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자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북풍공작과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며 묵과할 수 없다. 김 위원장은 발언에 책임져야 할 것"이라면서 "정부는 법적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응수했다.

yooss@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댓글 10478MY

댓글 입력

세이프봇 설정

설정 버튼

  • 추천댓글도움말
  • 찬반순
  • 최신순
  • 과거순

 

 

  • 사오정8시간전

    그게 문제가 아니자나.. 대표는 헛소리 하고 거짓말 해도 되나?

    답글49댓글 찬성하기4705댓글 비추천하기564

  • 가을 하늘7시간전

    이적행위라니? 그게 자기 나라 대통령한테 할 소린가? 그럼 대통령이 스파이고 빨갱이란 말이네. 노인네가 정신이 나갔나.

    답글127댓글 찬성하기6246댓글 비추천하기1492

  • 흙돌바다바람8시간전

    강력하게 대처해주세욧 청와대 민주당! 그래야 쓰레기 소각을 합니다.

    답글55댓글 찬성하기6126댓글 비추천하기849

더보기

새로고침

 

많이본 뉴스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