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오천명의 선택 "손흥민이 MVP"[토트넘 아스날]

2020. 12. 7. 10:27■ 스포츠/축구

만오천명의 선택 "손흥민이 MVP"[토트넘 아스날]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입력 2020.12.07. 04:03

 

ⓒEPL

ⓒEPL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환상골과 함께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이 북런던더비 최고의 선수로 꼽혔다.

손흥민은 7일(한국시간) 새벽 1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경기에 선발 출전, 선제골에 이어 쐐기골 도움까지 성공시키며 팀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환상적인 선제골을 기록한 손흥민이었다. 전반 13분, 역습 상황에서 케인이 공을 이어 받은 손흥민은 아스날 박스 앞까지 드리블 후 환상적인 감아차기로 골망을 가르며 선취점을 가져왔다.

이후 손흥민은 전반 추가시간 케인의 골을 도우면서 어시스트까지 기록했다. 역습상황서 박스 내에서 공을 받은 손흥민은 헛다리 드리블 후 왼쪽으로 빠져 들어가는 케인에게 공을 흘렸고, 케인이 강한 슈팅으로 이어가 아스날 골망을 제끼면서 골을 완성시켰다.

이 같은 활약에 힘입어 손흥민은 경기 MVP인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경기 후 EPL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 사실을 전하면서 손흥민이 2만 2575명의 팬 투표 중 66.0%(약 1만 4900명)의 지지를 얻었다고 소개했다. 함께 1골 1도움을 기록한 케인은 28.2% 득표에 그쳤다.

스포츠한국 윤승재 기자 upcoming@sportshankook.co.kr

  • 토트넘 VS 아스널

  • 토트넘 핫스퍼 FC

  • 손흥민

더보기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한국 주요 뉴스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많이본 뉴스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조미예의 MLB현장매년 ML 스프링캠프 현장서 만날 수 있는 사람

이전 칼럼다음 칼럼전체 보기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