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가수 정동원 모델 계약 "동원이 동원을 만났다..펭수 이은 역대급 콜라보"

2020. 7. 7. 11:37■ 음악/音樂人

[단독] 동원F&B, 가수 정동원 모델 계약 "동원이 동원을 만났다..펭수 이은 역대급 콜라보"

최보윤 기자 입력 2020.07.07. 08:37 수정 2020.07.07. 10:01

현재페이지 URL복사 https://news.v.daum.net/v/20200707083709462URL복사

 

동원참치와 동원샘물 모델로 활약
팬들 '손편지' 등 성원에 모델 발탁

동원참치와 동원샘물 모델이 된 가수 정동원/ 동원F&B 제공

동원과 동원이 만났다. ‘참치의 대명사’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트로트 가수 정동원의 콜라보레이션이 마침내 성사됐다. 동원 F&B 관계자는 “‘동원’이란 명칭이 같고, 평소에도 정동원이 좋아한다는 ‘동원참치’의 광고 모델이 됐으면 좋겠다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다”면서 “정동원은 TV조선 ‘미스터트롯’ 프로그램에 출연해 어린 나이에도 풍부한 감성과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였고, 귀엽고 깜찍한 외모까지 겸비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모델로 전격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동원은 이름 덕분에 ‘참치’라는 애칭의 강동원에 이어 팬들로부터 ‘작은 참치’라고 불리기도 했다. 정동원은 모델 발탁에 대해 “평소에도 동원참치 좋아했고, 특히 밥에 비벼먹으면 꿀맛”이라면서 “팬 분들 덕분에 동원참치 광고모델도 하게 돼 정말 기쁘다.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다.

동원참치는 가수 정동원의 인기가 높아지자 함께 화제가 된 바 있다. 정동원은 TV 프로그램과 개인 SNS를 통해 동원참치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드러낸 바 있으며, 각종 SNS 채널에서는 둘의 콜라보레이션을 원하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했다. 동원F&B는 이러한 팬들의 요구에 힘입어 동원참치와 정동원의 만남을 결정했다. 동원 F&B 관계자는 “정동원씨를 응원하며 회사에 전화·이메일은 물론 고운 손편지까지 보내신 많은 팬분들 정성에 감동했다”면서 “재능 많은 정동원이 팬들의 따뜻한 보살핌으로 ‘국민가수’로 성장하는 것을 함께 응원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정동원은 6월 계약이 만료되는 펭수의 바통을 이어받는다. 앞서 동원F&B는 펭수 열풍과 함께 펭수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달라는 팬들의 뜨거운 요청에 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지난 3월 펭수와 ‘에이핑크’ 손나은이 함께 출연한 동원참치 CF ‘캔을 따’편은 유튜브 조회 수 2100만 회를 돌파하며 올해 공개된 국내 CF 중 유튜브 조회수 1위에 오른 바 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정동원의 깜찍 발랄하면서도 무대에만 오르면 눈빛이 변하는 집중력에 힘입어 정동원의 유튜브 광고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동원참치와 동원샘물 모델이 된 가수 정동원/ 동원F&B 제공

정동원은 이와 함께 동원 샘물 모델도 됐다. 처음엔 참치 모델로 이야기를 하다, 정동원의 맑고 깨끗한 목소리와 청량한 이미지가 동원 샘물 모델로도 ‘딱’이라는 판단이 들어서다. 정동원이 동원 샘물을 즐겨 마시는 것도 고려했다. 정동원은 지난 5월 ‘사랑의 콜센타’ 촬영 현장에서 동원 샘물을 들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후 ‘정동원 동원 샘물 모델같다’는 팬 반응이 줄을 이었다. 정동원은 광고 촬영장에서 색소폰 실력과 함께 멋들어진 노래 솜씨를 과시해 광고 관계자들에게 열광적인 박수를 끌어내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팬덤 문화가 적극적으로 변화하면서 팬들의 요청이 광고 모델이나 각종 콜라보레이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고 활발히 소통해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동원참치와 정동원의 콜라보레이션은 TV 광고, 신제품, 굿즈, 온라인 콘텐츠 등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태그

연재 더보기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감 717 공감하기 베스트공감 >

조선일보 주요 뉴스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