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인천공항 20분시대… 하늘을 나는 택시시장 가시화

2024. 6. 11. 15:43■ 우주 과학 건설/空中 航空機

https://v.daum.net/v/20240611110219435

 

[포토스토리] 잠실↔인천공항 20분시대… 하늘을 나는 택시시장 가시화

모비에이션이 국내 최초 플랫폼기반 도심항공교통 서비스인 본에어를 론칭했다. /사진=임한별 기자 "한국형 도심항공 서비스 시장을 열고 산업의 대중화를 이끌겠다." 모비에이션이 국내 최초

v.daum.net

[포토스토리] 잠실↔인천공항 20분시대… 하늘을 나는 택시시장 가시화

임한별 기자2024. 6. 11. 11:02

 
모비에이션이 국내 최초 플랫폼기반 도심항공교통 서비스인 본에어를 론칭했다. /사진=임한별 기자
"한국형 도심항공 서비스 시장을 열고 산업의 대중화를 이끌겠다."

모비에이션이 국내 최초 플랫폼기반 도심항공교통 서비스인 본에어를 론칭하며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모비에이션은 지난 10일 서울 강남 소노펠리체컨벤션과 잠실헬기장·인천공항헬기장에서 본에어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본에어는 도심항공교통(UAM) 통합교통서비스(MaaS) 플랫폼을 준비중인 모비에이션의 새로운 모빌리티서비스다. 이번 행사는 신민 대표이사 인사말을 시작으로 일부 구간체험 및 간담회·, Q&A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신 대표는 "국내 일부 대기업에서만 자가용으로 이용해오던 헬리콥터를 이제 많은 인원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가능한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스마트폰앱을 통해 서울 강남과 인천공항을 20분 만에 오갈 수 있는 셔틀서비스 'VON 루틴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말했다.

특히 "미국과 유럽은 오래 전부터 헬기와 소형기를 이용한 소형 항공운송사업 시장이 잘 구축돼 있고 지금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며 "모빌리티 서비스인 본에어를 통해 헬기·소형기로 승객운송을 하는 소형항공운송 서비스와 전동수직이착륙기체(eVTOL or EVA) 및 전동비행기(Electric Aircraft)를 이용한 AAM(UAM & RAM)운송 서비스까지 범용항공(Air Mobility) 서비스 산업을 만들어 가겠다" 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본에어는 시장 확장에 필수 요소인 인프라와 고객층을 미리 구축해 UAM 시대가 도래 했을 때 기존 항공 시장과 UAM 시장의 브릿지 역할을 함으로써 한국형 에어 모빌리티(Air Mobilitiy) 시장에 일조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에 머니S는 지난 10일 그랜드 오프닝 행사장을 찾아 신 대표와 현장의 분위기를 카메라에 담았다.
▲ '두두두두' 서울 송파에 날아든 새 모빌리티 서비스
 
▲ 조심스럽게 착륙장으로…
 
▲ 착륙장에 정차한 본에어 헬리콥더
 
▲ "본에어 헬기 서비스를 탑승하신것을 환영합니다"
 
▲ 송파↔인천공항발 승객운송 좌석 어떻게 생겼나
 
▲ 신민 대표이사 "모빌리티 서비스인 본에어를 통해 범용항공 서비스 산업 만들어 갈 것"
 
▲ 신민 대표이사 "기존 항공 시장과 UAM 시장의 브릿지 역할을 할 것"
 
▲ 취재진 앞 포부 전하는 신민 모비에이션 대표이사
 
▲ 시승객·취재진 태운 도심항공교통 서비스 헬기, take off(이륙준비 완료)
 
▲ 본에어 서비스 론칭, 소형 항공운송사업 시장 한획 긋나
▲ 서울하늘 창공을 가르며 잠실에서 출발합니다.
 
▲ 송파(잠실)에서 인천공항까지 단 20분만에…

임한별 기자 hanbuil@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