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전 美대통령, 다큐 내레이션으로 에미상 받았다

2022. 9. 6. 12:00■ 국제/백악관 사람들

오바마 전 美대통령, 다큐 내레이션으로 에미상 받았다 (daum.net)

 

오바마 전 美대통령, 다큐 내레이션으로 에미상 받았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에미상의 내레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 4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넷플릭스 5부작 다큐멘터리 '우리의 위대한

v.daum.net

오바마 전 美대통령, 다큐 내레이션으로 에미상 받았다

서진욱 기자입력 2022.09.04. 20:22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C) AFP=뉴스1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에미상의 내레이션 부문에서 수상했다.

4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넷플릭스 5부작 다큐멘터리 '우리의 위대한 국립공원'(Our Great National Parks)으로 에미상 최우수 내레이터상을 수상했다.

이 다큐멘터리는 전 세계 국립공원을 다루며 '하이어 그라운드'가 제작했다.

이번 수상으로 오바마 전 대통령은 에미상을 거머쥔 미국의 두 번째 대통령이 됐다.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전 대통령이 1956년 에미 특별상을 받았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회고록 '담대한 희망'과 '약속의 땅' 오디오북 낭독으로 그래미상을 수상했었다. 미셸 여사도 2020년 자신의 저서 오디오북으로 그래미상을 받았다.

그는 이로써 EGOT의 절반을 달성했다. EGOT는 에미, 그래미, 오스카, 토니 등 미 4대 연예대상의 약어다. 지금까지 EGOT 업적을 이룬 사람은 17명 뿐이다.

서진욱 기자 sj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