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의 마이바흐'..3억5천만원 짜리 럭셔리 캠핑카 떴다!

2022. 8. 10. 05:15■ 우주 과학 건설/陸上 鐵道 自動車

 

'캠핑카의 마이바흐'..3억5천만원 짜리 럭셔리 캠핑카 떴다! (daum.net)

 

'캠핑카의 마이바흐'..3억5천만원 짜리 럭셔리 캠핑카 떴다!

[용인=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캠핑카도 이젠 럭셔리 시대입니다. (유럽시장에서는) ‘캠핑카의 마이바흐’로 불리는 럭셔리 캠핑카를 국내에 소개해 캠퍼(캠핑 애호가)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

auto.v.daum.net

'캠핑카의 마이바흐'..3억5천만원 짜리 럭셔리 캠핑카 떴다!

용인=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입력 2022. 08. 09. 21:07 수정 2022. 08. 09. 21:26 
민창민 모터홈코리아 대표, '르보야저 헤리티지' 고급 캠핑카 30대 한정 판매

 

민창민 모터홈코리아 대표,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

[용인=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캠핑카도 이젠 럭셔리 시대입니다. (유럽시장에서는) ‘캠핑카의 마이바흐’로 불리는 럭셔리 캠핑카를 국내에 소개해 캠퍼(캠핑 애호가)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9일 경기도 용인에서 데일리카 기자와 만난 민창민(47) 모터홈코리아 대표는 “이제는 우리나라의 캠핑카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위해 프랑스의 유명 캠핑카 제작업체 르보야저(Le Voyageur)가 만든 럭셔리 캠핑카 ‘헤리티지(Heritage)’를 소개하게 됐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모터홈코리아,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

헤리티지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베이스로 한국 뿐 아니라 고급 캠핑카를 찾는 전세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고급 캠핑카다. 차체 사이즈는 전장 7900mm, 전폭 2300mm, 전고 3000mm로 중형 버스 수준에 달한다.

헤리티지는 벤츠 엠블럼(로고)만 그대로 적용된 것만을 제외하면 헤드램프를 시작으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버스에 적용되는 사이드 미러, 도어, 후면에 이르기까지 캠핑카만을 위한 디자인으로 스타일이 완전히 바뀌었다.

 

모터홈코리아,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

실내는 그야말로 호화 주택을 연상시킨다.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는 360도 회전이 가능해 라운지로 이어지는 쇼파와 조화를 이룬다. 천연 가죽 재질의 쇼파는 질감이 부드럽고 매끈하다. 최대 6명이 앉아서 담소를 즐기거나 얘기꽃을 나눌 수 있다. 쇼파 중앙엔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탁자가 놓여 있는데, 접이식이어서 드나들기에도 편하다.

 

모터홈코리아,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

부엌 공간도 마련됐다. 수납함을 비롯해 2구 가스노브, 후드, 전자레인지가 나란히 놓여 있고, 출입문 쪽에는 153L 용량의 냉장고가 자리 잡았다. 환기팬도 별도 제작됐다. 음식을 만들 때 가스나 냄새 등을 배출하기 위함이다. 출입문 벽에는 32인치 TV도 걸려 있다. TV는 실내 뿐 아니라 밖에서도 볼 수 있는 회전식이다.

 

모터홈코리아,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

부엌과 침실 공간 사이에는 샤워실과 190cm 높이의 화장실이 독립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이한 점은 부엌과 침실 사이에는 각각의 미닫이문을 만들어 샤워실과 화장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이곳 통로에서 옷을 갈아 입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화장실 변기는 일반 캠핑카에서 즐겨 사용하는 플라스틱이 아니라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자기 재질이다.

 

모터홈코리아,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

침실로 들어가면, 은은한 조명과 함께 사방은 유리창으로 구성돼 산이나 강 등 밖의 풍경을 맘껏 누릴 수 있다. 침대는 트윈 베드와 확장된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이 적용돼 성인 2명, 아이 2명 등 4명이 한번에 잠을 청할 수 있다. 루프는 정사각형의 파노라마 글래스가 적용해 밤하늘의 별들을 하나 둘 셀 수 있는 정도다.

 

모터홈코리아,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

침대는 침실 이외에도 더 마련돼 있다. 운전석과 동승석 윗쪽에는 성인이 누워서 잠을 청할 수 있는 침대가 탑재돼 있다. 운전석과 라운지 사이에 적용된 버튼만 누르면 운전석 천장에서 침대가 펼쳐진다.

캠핑카 실내는 전면, 측면, 후면에 이르기까지 유리창이 적잖다. 곳곳에 세련된 색상의 고급 커튼이 배치됐다. 윈드스크린은 전동식 가림막이 별도로 채용된 점도 이채롭다.

민 대표는 “르보야저 헤리티지는 그야말로 대한민국 1%를 위한 럭셔리 캠핑카”라며 “지금까지 국내에서 소개된 캠핑카 대비 디자인과 스타일, 실내 장식, 소재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차별적”이라고 설명했다.

 

민창민 모터홈코리아 대표,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

벤츠 스프린터를 베이스로 제작된 르보야저 헤리티지 럭셔리 캠핑카는 최고출력 170마력을 발휘하며,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주행 중 360도 드론뷰 시스템과 360도 주차 어라운드뷰, 10.25인치 MBUX 디스플레이, 스마트크루즈컨트롤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된 안전 편의사양이 대거 탑재됐다.

한편, 모터홈코리아는 오는 18일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동아스포츠·레저산업박람회’에서 럭셔리 캠핑카 ‘르보야저 헤리티지’를 공식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최종 결정되지 않았지만, 3억원 중후반대에서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헤리티지는 국내에서 딱 30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ysha@dailycar.co.kr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