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 오늘 한일병원 인턴 면접.. 환자 볼 자격 없다"

2021. 2. 3. 13:24■ 건강 의학/醫療人

"조민, 오늘 한일병원 인턴 면접.. 환자 볼 자격 없다"

문지연 입력 2021. 02. 03. 11:36 수정 2021. 02. 03. 11:59 댓글 4574

자동요약

음성 기사 듣기

번역 설정

공유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새창열림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 회장 공문
"조민은 무자격자, 응시 자격 박탈해달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정경심 동양대 교수 부부. 뉴시스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의 한일병원 인턴 지원 소식을 전하며 “병원에 조씨의 응시 자격을 박탈해 달라는 공문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 회장은 3일 페이스북에 “조씨가 서울 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 인턴에 추가 응시한다는 제보를 받았다. 오늘이 면접이고 내일이 합격자 발표라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함께 올린 공문에서 “부산대 의전원에 부정 입학한 조씨는 의사 자격이 없으며 환자를 볼 자격이 없다. 부산대 의전원은 대법원 판결이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1심과 동일하게 나오는 경우 즉각 조씨의 의사 자격을 취소하겠다는 입장”이라며 “1심 재판부가 이례적으로 공개한 판결문 요약본을 보면 왜 정 교수가 유죄이고 조씨가 공모 관계인지 조목조목 밝히고 있다. 이걸 자세히 읽어본 온전한 정신의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2, 3심에 가더라도 1심 판단이 뒤집힐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씨는 한일병원 인턴 모집 요강에 따르더라도 ‘결격사유가 있는 자’에 해당한다”며 “부정 입학으로 의사 자격이 없는 조씨를 의료법인 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 인턴으로 임용하는 경우 이는 의사 자격이 없는 자가 환자들을 진료하게 돼 환자들의 목숨이 위험에 처하게 되는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조씨가 환자를 사망케 하는 등 중대 의료사고를 발생시켰을 때 무자격자인 조씨를 인턴으로 합격시켜 병원 업무를 맡긴 병원장님이나 인턴 채용 관계자들도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한일병원은 조씨의 인턴 응시 자격을 박탈해 달라”며 “조씨를 합격시킬 경우 이 어처구니없는 위법 사항이 방치돼 대법원 확정판결 후 결국 무자격자가 의료행위를 행한 것이 되는 기괴하기 짝이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밖에 없고 병원장님과 선발에 관여한 사람들은 묵인 및 방조로 가담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니 현명한 판단을 해주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또 “무엇보다 의사는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의사 윤리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따라서 조씨가 한일병원 인턴에 응시한 문제에 대해 확고한 조치를 취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19일 한일병원 홈페이지 채용공고 게시판에 올라온 모집요강에 따르면 이번 채용 예정 인원은 총 3명이다. 응시 자격에는 ‘의과(치과)대학 또는 의학전문대학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의사면허 소지자’ ‘당원 인사규정 제16조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라고 명시돼 있다.

필기시험(의사 국가시험 성적으로 대체)과 면접시험, 내신성적(의대 성적)을 반영하며 배점은 각각 65%, 15%, 20%다. 지난 1일부터 이틀간 원서 교부 및 접수가 이뤄졌으며 3일 오후 2시부터 면접이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4일이다.

문지연 기자 jymoo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댓글 4574MY

댓글 입력

세이프봇 설정

설정 버튼

  • 추천댓글도움말
  • 찬반순
  • 최신순
  • 과거순

 

새로운 댓글 14

  • ltarda1시간전

    아주 조민 하나 어찌어찌 못해서 난리들 났군 언제 부터 너희들이 자격 따지면서 일했냐 ? 국민 목슴 담보로 딜하면서 단체행동할땐 언제고 국시 재응시 시켰줬더니 다시 기가살아서 목소리 내는구만 의협 , 니들이나 똑바로 잘해 . 주제넘게 나데지말고

    답글80댓글 찬성하기4721댓글 비추천하기1161

  • 산다는것은1시간전

    해도 너무하네..견많도 못한늠들이 그래 못잡아 안달을 하냐? 에라이~

    답글19댓글 찬성하기1289댓글 비추천하기668

  • 하늘바람1시간전

    기레기들의 조작질과 스토킹 지겹다 기자질 그만둬라

    답글15댓글 찬성하기1490댓글 비추천하기318

더보기

새로고침

 

많이본 뉴스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