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호골' 손흥민, EPL 공홈-가디언 등 메인 페이지 장식[토트넘-리즈]

2021. 1. 3. 07:09■ 스포츠/축구

'100호골' 손흥민, EPL 공홈-가디언 등 메인 페이지 장식[토트넘-리즈]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입력 2021. 01. 02. 23:39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토트넘 훗스퍼에서의 100호골을 기록한 손흥민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공식홈페이지는 물론 가디언 등의 매체에서도 메인 페이지로 소개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일(이하 한국시각) 오후 9시 30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 리즈와의 홈경기에서 3-0으로 대승을 거뒀다. 손흥민은 풀타임을 뛰며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에서 통산 100호골을 달성했다. 토트넘은 후반 추가시간 맷 도허티가 거친 태클로 퇴장을 당한 것을 빼곤 완벽했다.

EPL

토트넘은 전반 29분 전방 압박을 통해 스티븐 베르바인이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해리 케인이 키커로 중앙으로 차넣으며 선제골을 가져갔다.

전반 43분에는 해리 케인이 오른쪽 측면으로 빠지면서 낮고 빠르게 수비뒷공간을 노려 올린 크로스를 손흥민이 수비 사이를 헤집고 들어가 문전에서 오른발을 갖다댔다. 그대로 골이 됐고 손흥민은 토트넘 훗스퍼에서 통산 100호골 달성에 성공했다. 99호골 이후 4번의 도전만에 토트넘에서 100호골을 달성한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후반 5분 오른쪽에서 코너킥을 직접 문전에 올렸고 수비수 토비 알더베이럴트가 앞에서 잘라먹는 헤딩슈팅을 했다. 이 헤딩은 골키퍼가 막았지만 골대 안으로 들어갔고 결국 토트넘은 3-0까지 앞서게 됐고 이 스코어를 지켜 승리했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 4경기에서 승리 없이 2무 2패를 기록했다. 한 때 1위였던 순위가 7위까지 고꾸라졌다. 하지만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부진을 끊어냈다.

가디언 홈페이지

이날 경기 후 EPL 공식 홈페이지는 케인과 골세리머니를 하는 손흥민의 사진을 메인페이지에 게재했다. 이날 경기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알 수 있다.

영국의 정론지 가디언 역시 스포츠 페이지 메인에 손흥민의 사진을 걸며 토트넘 승리 소식을 알렸다.

ESPN 역시 축구페이지에 손흥민 사진을 메인에 걸어 최고 활약을 펼친 선수를 조명했다.

ESPN 축구페이지

스포츠한국 이재호 기자 jay12@sportshankook.co.kr

  • 토트넘 VS 리즈

  • 토트넘 핫스퍼 FC

  • 손흥민

더보기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한국 주요 뉴스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많이본 뉴스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백종인의 야구는 구라다김하성, 캡틴 비디오에게 가다[야구는 구라다]

이전 칼럼다음 칼럼전체 보기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