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래도 되는 건가요 ㅠㅠ" 막장 유튜버 실태!

2020. 12. 6. 21:46■ 통신 인터넷 우편

"진짜 이래도 되는 건가요 ㅠㅠ" 막장 유튜버 실태! [IT선빵!]

입력 2020.12.06. 12:48

유튜브 채널 ‘리얼그래픽’에 올라온 영상. 여성이 반나체 상태로 라면을 먹는 이 영상은 전체관람가로 설정돼 있다. [유튜브 캡처]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속옷을 입지 않은 여성이 몸에 달라붙는 옷을 입고 카페를 이용한다. 몸이 거의 노출된 상황이지만, 카페와 주변 곳곳을 활보한다.

#. 동일 여성은 마트에도 등장한다. 이번에도 속옷을 입지 않은 채 쇼핑을 한다. 걸치고 있는 옷도 아슬아슬하다.

구독자가 47만명에 달하는 유튜브 채널 ‘남자의 시선’에 올라온 ‘목말라서 노브라로 카페’ ‘노브라로 속옷 쇼핑’이란 제목의 영상이다. 해당 영상은 불과 한달여만에 각각 조회수 154만건, 243만 건을 기록했다. 성인물에 가까운 이 영상은 놀랍게도 초등학생도 볼 수 있는 전체관람가로 설정돼 있다.

‘남자의 시선’에 올라온 영상. 속옷을 입지 않고 카페를 이용하는 콘텐츠. 이 영상은 전체관람가로 설정돼 있다.[유튜브 캡처]

해당 채널에는 야외 노출을 연상시키는 콘텐츠가 다수 올라와 있다. ‘브라질리언왁싱 후기’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하체를 완전히 내놓고 중요 부위만 모자이크로 가린 채 왁싱을 받는 모습을 그대로 노출했다. 모두 성인인증 없이도 접근이 가능하다.

이는 공연음란죄에도 해당할 수 있는 내용이다. 공연음란죄는 불특정 다수가 지각할 수 있는 노출로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말한다.

구독자 수 44만명을 보유한 ‘리얼그래픽’이란 유튜브 채널도 마찬가지다. 해당 채널은 반나체의 여성이 일상생활을 하는 동영상을 콘텐츠로 다룬다.

가슴을 노출한 채 라면을 끓여먹는 영상은 조회수 84만 건을 기록했다. 속옷을 입지 않은 채 앞치마만 걸치고 줄넘기를 하는 영상은 조회수 67만 건을 올렸다. 이 또한 모두 전체 관람가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한국인의 유튜브 이용시간은 날로 늘어나고 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랩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10대 유튜브 이용률은 99.2%에 달한다. 월 평균 41시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남자의 시선’에 올라온 영상. 속옷을 입지 않은 여성이 몸에 붙는 옷을 입은 채 쇼핑을 하고 있다. 이 영상은 전체관람가로 설정돼 있다. [유튜브 캡쳐]

지난 9월 한 달 동안 한국인 3377만명이 유튜브 앱을 이용했으며 총 이용 시간은 531억분에 달해 1위를 기록했다.(앱 분석업체 와이즈앱 집계)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이용시간을 넘어섰다.

반면 유튜브에서의 과도한 선정성 노출 영상은 날로 심해지고 있다.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선정적인 춤을 추는 등의 영상은 쉽게 볼 수 있다. 유튜브 검색 시 동영상을 소개하는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또한 신체부위가 버젓이 노출되고 있지만 누구나 볼 수 있다. 이를 소개하는 제목 역시 선정적·자극적으로 포장돼 제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dingdong@heraldcorp.com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럴드경제 주요 뉴스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댓글 1965MY

댓글 입력

  • 추천댓글도움말
  • 찬반순
  • 최신순
  • 과거순

 

새로운 댓글 1

  • seoku8시간전

    오우 몰랐던 채널 알게되어서 감사합니다

    답글14댓글 찬성하기900댓글 비추천하기703

  • 세렌디피티8시간전

    난 왜 한번도 본적이 없지?? 광고해주네...

    답글12댓글 찬성하기2203댓글 비추천하기35

  • 레이피엘8시간전

    이런거 규제하지 말고 가짜뉴스 과장뉴스로 공포와 혐오 조장하능 유튜버들이나 좀 잡아봐라.. 그런놈들 나올때마다 관련업게 일하능 사람들 죽어난다.. 사업도 안되고

    답글14댓글 찬성하기1246댓글 비추천하기275

더보기

새로고침

 

많이본 뉴스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