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클' 손흥민은 수능 응원도 월클.."수험생 여러분 건강하게 잘 마무리하길"

2020. 12. 3. 10:53■ 大韓民國/대한민국인

'월클' 손흥민은 수능 응원도 월클.."수험생 여러분 건강하게 잘 마무리하길"

이인환 입력 2020.12.03. 05:15 수정 2020.12.03. 05:19

 

'토트넘의 쏜샤인' 손흥민갤러리 이동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이인환 기자] '월클' 손흥민(토트넘)이 그에 어울리는 인성으로 모든 수험생의 대박을 바랬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의 공격수 손흥민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전날은 지난 2일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월클' 인성을 보여줬다.

올해 수능은 3일 전국 86개 시험지구 오전 8시 40분에 시작된다. 당초 11월 19일에 치러질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1학기 개학이 4월로 미뤄지면서 수능도 2주 연기됐다.

연기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 확진세가 500명대까지 늘어난 상황이라 안 그래도 부담되는 수험인데 건강에 대한 우려까지 커졌다.

수능 당일 수험생들은 일반 수험생, 자가격리자, 확진자로 나눠 관리된다. 일반 수험생은 배치된 일반 시험장에 들어갈 때 발열 검사를 받는다. 열이 없으면 사전에 고지된 일반 시험실에서 수능을 치른다.

또한 37.5도 이상의 고온,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수험생의 경우 일반 시험장 내에 마련된 별도 시험실에서 수능을 본다. 확진자의 경우 병원·생활치료 시설에서 감독관 보호 조치 아래 수능을 치른다.

여러 가지 우려를 안고 나서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손흥민은 월클다운 인성으로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그는 수험생들에게 최선의 성과를 기원하며 그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전날 SNS에서 손흥민은 "12월 3일은 노력이 결실을 맺는 날입니다"면서 "수험생 여러분들 긴장하지 말고, 건강하게 잘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랄게요. U can do well”라고 말했다.

월클답게 수험생의 성적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배려한 손흥민. 그의 말대로 모든 수험생들이 아무 일 없이 무사히 시험을 마치기를 기원해 본다.

/mcadoo@osen.co.kr

  • 토트넘 핫스퍼 FC

  • 손흥민

더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OSEN 주요 뉴스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많이본 뉴스

이 시각 인기영상

Daum 스포츠 칼럼

조미예의 MLB현장매년 ML 스프링캠프 현장서 만날 수 있는 사람

이전 칼럼다음 칼럼전체 보기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