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메달 주역 14명에 축전..."선수들 경기 꼭 챙겨본다"

2024. 7. 30. 21:22■ 스포츠/2024년 파리 하계

https://v.daum.net/v/20240730142745208

 

윤 대통령, 메달 주역 14명에 축전..."선수들 경기 꼭 챙겨본다"

윤석열 대통령이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선수 14명 모두에게 축전을 보냈습니다.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은 오늘(30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

v.daum.net

윤 대통령, 메달 주역 14명에 축전..."선수들 경기 꼭 챙겨본다"

윤혜주2024. 7. 30. 14:27
100번째 금메달 반효진에 "온 국민이 환호했다"
유도 은메달 획득한 허미미엔 "태극마크 자부심"

윤석열 대통령이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선수 14명 모두에게 축전을 보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024 파리하계올림픽에서 지난 3일 동안 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선수 14명 각자에게 국민 모두의 마음을 담아 축전을 보냈다고 정혜진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30일 밝혔다. 사진은 대통령 축전을 전달 받은 여자양궁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남수현(왼쪽부터), 임시현, 전훈영. / 사진 = 대통령실 제공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은 오늘(30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오상욱 선수에게 "오 선수의 전광석화 같은 찌르기와 호쾌한 포효에 힘을 얻었고, 승리를 위한 집념에 국민 모두가 함께 감동했다", 여자 10m 공기권총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오예진 선수에게는 "우리나라 최초의 사격 여자 10m 공기권총 금메달이며, 올림픽 신기록까지 세운 대단한 경기였기에 더욱 자랑스럽다"며 격려했습니다.

사진 = 대통령실 제공

또 올림픽 10연패를 달성한 여자 양궁팀의 전훈영, 남수현, 임시현 선수에게는 "영광스러운 순간을 국민 모두와 함께 기억하면서 앞으로도 변함없는 선전을 응원한다"고 전했고, 양궁 남자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한 김우진, 이우석, 김제덕 선수에게도 "남은 경기에서도 최고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고 응원했습니다.

한국 사격 대표팀 최연소 선수로 여자 공기소총 10m에서 역대 100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반효진 선수를 향해선 "막내 선수의 마지막 단발 승부에 함께 숨을 고르고 0.1점 차 승리에 온 국민이 환호했다"며 높게 평가했고, 유도 여자 57kg급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허미미 선수에겐 "할머니를 향한 마음에서 시작한 허 선수의 도전과 태극마크에 대한 자부심이 국민 모두의 자랑"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사진 = 대통령실 제공

정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밤늦은 시간이나 아침 일찍 일어나면 선수들의 경기를 꼭 챙겨본다"며 "대통령은 메달을 획득할 때마다 선수에게 보낼 축전을 꼼꼼히 챙기며 선수 한 명 한 명에게 보내는 메시지에 정성을 다했다"고 전했습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heyjude@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