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졌다가 풀렸나?"…푸바오와 할부지 재회 영상 공개

2024. 7. 14. 01:18■ 자연 환경/동물 새

https://v.daum.net/v/20240713161441448

 

"삐졌다가 풀렸나?"…푸바오와 할부지 재회 영상 공개

'판다 할부지' 에버랜드 강철원 사육사가 푸바오와 재회하는 장면이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말하는동물원 뿌빠TV'에서 공개됐습니다. 23분에 달하는 동영상은 오늘(13일) 오후 3시 기준 인기 급상

v.daum.net

"삐졌다가 풀렸나?"…푸바오와 할부지 재회 영상 공개

김가현2024. 7. 13. 16:14
강철원 사육사를 향해 걸어가는 푸바오./ 영상=유튜브 '말하는동물원 뿌빠TV'

'판다 할부지' 에버랜드 강철원 사육사가 푸바오와 재회하는 장면이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말하는동물원 뿌빠TV'에서 공개됐습니다.

23분에 달하는 동영상은 오늘(13일) 오후 3시 기준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강 사육사는 푸바오와 이별한 지 92일 만인 지난 4일 푸바오와 다시 만났습니다.

그는 지난 4일과 5일 중국 워룽 선수핑 판다기지에 있는 푸바오를 찾았습니다.

 

강 사육사는 중국에 도착해 "푸바오가 할부지를 만났을 때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도 되고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된다"며 "푸바오를 만나러 가는 내내 떨린다"며 심경을 표했습니다.

푸바오를 만나러 가는 길에는 "할부지가 갔는데 푸바오가 몰라보면 아마 삐져서 모른척하는 게 아닐까"라며 "걱정을 안 하려고 했는데 가까워지니까 여러 생각이 든다"며 복잡한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강 사육사가 푸바오를 만난 첫 순간, 푸바오는 개방된 구조물 위에 누워 단잠에 빠져있었습니다.

잠자는 푸바오./ 사진=유튜브 '말하는동물원 뿌빠TV' 캡처

그가 푸바오 이름을 수차례 부르자 익숙한 목소리인 듯 푸바오는 눈을 살짝 떴습니다. 다만 강 사육사를 보기만 할 뿐 다가가지는 않았습니다.

이내 빗줄기가 굵어졌고 푸바오는 비를 피하기 위해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서 첫 만남이 마무리됐습니다.

강 사육사는 "푸바오가 살고 있는 주변 환경의 자연 여건들이 너무 좋다"며 마음이 한결 편해진다고 말했습니다.

 

다음날 강 사육사는 푸바오를 보기 위해 아침 일찍 나섰습니다. 내실에서 채혈 훈련을 하던 푸바오는 강 사육사의 익숙한 목소리에 연신 밖을 쳐다보곤 했습니다.

야외 방사장으로 나온 푸바오는 대나무를 먹다가 강사육사에게 한걸음 한걸음 가까이 다가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푸바오를 본 강 사육사는 "옳지, 예뻐" "푸바오 너무 잘하고 있어"라며 뿌듯해했습니다.

떠날 시간이 되자 강 사육사는 "푸바오, 할부지 갈게. 다음에 또 만나요"라며 "돌아서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와봐"라고 말하며 아쉬워했습니다.

강철원 사육사에게 다가가는 푸바오./ 사진=유튜브 '말하는동물원 뿌빠TV' 캡처

가까이 다가온 푸바오에게 강 사육사는 "잘 하고 있다"며 작별 인사를 건넸습니다.

강 사육사는 한국으로 귀국하는 길에 "두고 가는 마음이 짠하지만 잘 적응하고 있다고 생각된다"며 "푸바오가 완벽히 적응하고 나면 행복한 판생이 이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푸바오가 계속 할아버지 앞을 서성이네요" "푸바오랑 헤어지고 말없이 걷는 할아버지 모습이 서글프다" "할부지 알아보고 삐졌다가 좀 풀린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강철원 사육사에게 다가가는 푸바오./ 사진=유튜브 '말하는동물원 뿌빠TV' 캡처

[김가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gghh700@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