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 알려지지 않은 크루즈선 관련 정보

2024. 6. 20. 04:08■ 사진/명작 갤러리

잘 알려지지 않은 크루즈선 관련 정보

Jason Pasos
어떤 사람들에게 크루즈는 여행을 계획할 때 최고의 휴양지입니다. 숙박, 음식 등 필요한 모든 것을 한곳에 모아놓은 미니어처 세상과도 같은 곳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크루즈에는 나름의 규칙과 현실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럭셔리 크루즈 전문가이시든 처음 크루즈 여행을 계획 중이시든 크루즈에 탑승하기 전에 크루즈 여행의 비밀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들어본 적 없는 편의시설부터 승무원들은 알고 있지만 승객에게는 절대 말하지 않는 것까지, 이 사실들은 크루즈 여행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모든 유람선에는 영안실이 숨어 있습니다.

휴가와 크루즈는 긴장을 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크루즈에는 승객이 보지 못하는 어두운 면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루즈 여행객의 대부분은 보통 고령자이기 때문에 크루즈 여행 중 사망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적어도 한 전직 승무원은 크루즈에서 매달 약 3명이 사망한다고 추정했을 때 그렇게 말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든 크루즈 선박은 선내에 영안실을 설치해야 하며, 영안실은 승객의 출입이 금지되고 보통 3~6구의 시신을 안치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섬뜩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승무원들은 게스트가 하는 모든 일을 기록합니다.

승무원은 승객에게 최대한 친절해야 하기 때문에 하고 싶은 말을 다 할 기회가 많지 않은 것이 보통입니다. 그래서 크루즈선에서는 여행 중 일어나는 모든 일을 기록하는 일지를 작성합니다. 이 로그에는 화재 발생과 같은 큰 사건부터 게스트가 한 말과 같은 사소한 일까지 기록됩니다. 이 모든 것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이 모든 정보는 도착하는 승무원이 잠재적 위험을 가장 잘 대비하고 발견하며 이를 가장 잘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로그는 때때로 환기 장치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유람선의 소름 끼치는 숨겨진 수영장

유람선 수영장 사진을 본 적이 있다면 배에서 가장 붐비는 곳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왠지 모르게 배에 있는 수영장에 끌리기 마련이죠. 어쨌든 대부분의 유람선에는 직원을 위한 '비밀' 수영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직원들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훨씬 덜 붐비지만, 게스트도 초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밀 수영장에 초대받으려면 승무원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줘야 하는데, 기내 규칙을 고려하면 생각보다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승무원이 암호로 대화하여 게스트에게 비밀 유지

승무원에게는 기내에서 승객의 안전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때때로 승무원들은 비상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으면서도 공포심을 유발하지 않기 위해 암호로 말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코드 중 일부는 유출물 청소, 응급 상황 대처, 화재 대응, 누군가 배 밖으로 떨어졌을 때 대응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목록의 마지막 항목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코드 단어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바로 "오스카"입니다.
 
승객을 겁주거나 상황에 대응하는 데 방해가 될 정도로 공포감을 조성하는 것은 원치 않는 일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매우 합리적입니다.
 

기내 도박 규정은 생각보다 합법적이지 않습니다.

많은 크루즈선에는 선상에 카지노가 있으며, 국제 해역을 여행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카지노는 완벽하게 합법입니다. 하지만 이는 또한 한 지역의 도박 관련 법률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장 가까운 국가나 도시에 따라 기내 규칙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다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당첨 확률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크루즈 선박은 블랙잭 등에 사용하는 데크 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게임을 지배하는 규칙은 정해진 것이 아니며 자주 변경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유람선도 의문의 사고에 취약하다

보트나 배를 타고 있을 때는 선장이 최종 결정권을 갖습니다. 이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할 때는 훌륭한 시스템이며,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결국, 위기 상황에서 두 명 이상이 결정에 대해 논쟁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경험 많은 한 사람이 비상 상황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이 낫습니다. 하지만 선장도 실수를 할 수 있고, 때로는 그 실수가 선박이나 승객에게 재앙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하면 보통 뉴스를 장식합니다. 하지만 몇몇 유람선은 선장의 결정으로 인해 항구에 가까워졌을 때 침몰한 적이 있습니다.
 

집사처럼 따라다니는 사람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크루즈 선사에서는 "지니"라고 부르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니는 개인 웨이터처럼 행동하며 요청하는 거의 모든 것을 가져다주며 크루즈를 타는 많은 사람들이 이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크루즈 선사에서는 최고급 패키지이며 가격도 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 식사를 객실로 직접 가져다주거나 이벤트 특별 티켓을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니를 컨시어지로 활용하고 아침에 커피를 가져다주는 것부터 저녁 식사 예약까지 모든 것을 지니에게 부탁합니다.
 

승객이 바다에서 사라지거나 실종되는 경우

바다에서는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사람들이 실종되는 일입니다. 1995년부터 2011년까지 약 165명이 크루즈 여행 중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배 밖으로 추락한 승객을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는 이러한 숫자에 대한 한 가지 설명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흔적도 없이 사라져 다시는 볼 수 없었던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배 밖으로 뛰어내리는 것 외에도 크루즈 여행 중 납치되어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승객이 다른 사람을 배 밖으로 던질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크루즈 선박은 크기 때문에 거친 바다에서 어려움을 겪습니다.

대부분의 크루즈 광고는 잔잔한 바다를 항해하는 배를 보여주기 때문에 크루즈를 떠올리면 바로 떠오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친 바다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있는 배는 없으며, 특히 크루즈선은 더욱 그렇습니다. 배는 크긴 하지만 여전히 상당히 무겁기 때문에 폭풍과 거친 바다를 항해하는 동안 흔들리고 흔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편안한 경험은 아닙니다.
 
아직 바다에 적응하지 못했다면 물이 잠잠해지기를 기다리며 화장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거예요.
 

해적의 침입 위험이 있습니다.

해적들이 화물선 등을 공격했다는 소식은 가끔 들었지만 크루즈선이 표적이 되었다는 소식은 자주 듣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은 실제로 일어나고 있으며 승무원들은 이에 대비해 훈련을 받습니다. 2005년에 유람선이 표적이 된 적이 있었는데, 승무원들은 해적의 고막을 공격하기 위해 일종의 음향 무기를 사용했습니다. 공격은 실패로 돌아갔고 탑승객들은 모두 휴가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예방 차원에서 거의 모든 승무원은 해적의 공격이 발생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받습니다. 하지만 그 훈련의 세부 사항은 철저히 비밀에 부쳐져 있습니다.
 

승무원과 서로를 향한 그들의 금지된 욕망

여행 중에 승무원들이 서로 친해지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해보면 이해가 가는 말이기도 합니다. 승무원들은 몇 주, 때로는 그보다 더 긴 시간을 바다에서 함께 보내게 되니까요. 너무 흔한 일이라서 동료와의 관계 지속 기간에 대한 상호 이해와 같은 불문율이 있을 정도입니다.
 
일부 전직 크루즈선 직원들은 동료들과 어울리는 문화가 대학 기숙사보다 나쁘지는 않더라도 동등하다고 묘사하기도 했습니다.
 

승무원이 게스트와 친분을 쌓으면 승무원에게 불이익이 있습니다.

승무원은 동료 승무원과 자주 만나지만, 기내에서 승객과 사귀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실, 그런 의심을 받는 것만으로도 승무원은 큰 곤경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 규정은 주로 승무원이 부적절한 일로 비난받는 것을 방지하고 크루즈 회사가 승객으로부터 소송을 당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결국 크루즈 회사는 승객과 관련된 문제를 처리하는 것보다 직원 내부의 문제를 처리하는 것이 훨씬 쉽고 덜 공개적입니다.
 

크루즈선 감옥에 갇히지 않기

구금실에 대해 들어보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금실은 기본적으로 배에 있는 감옥으로, 법을 어기거나 싸움을 벌이거나 다른 승객이나 승무원의 안전을 위협하는 승객을 위해 마련된 곳입니다. 배에는 판사가 없으며, 적어도 업무상으로는 판사가 없기 때문에 구금실에 갇히게 되면 남은 휴가를 그곳에서 보내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적어도 배가 항구에 도착하여 처음에 출발한 국가와 같은 국가에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당국에 하선할 수 있을 때까지입니다.
 

일부 함선에는 숨겨진 무장 경비병이 탑승합니다.

대부분의 선박에 유치장이 있는 데에는 이유가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이 사용되고 있을 것입니다. 크루즈선에서는 여러 가지 유명한 범죄가 발생했지만, 대부분 사소한 범죄가 대부분입니다. 다행히도 크루즈선에는 거의 모든 곳에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고 승무원들은 모든 유형의 범죄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습니다. 일부 선박에는 무장한 경비원이 배치되어 있기는 하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폭탄 테러부터 크루즈선 폭행까지 다양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여러 차례에 걸쳐 극악무도한 범죄와 관련된 실종 사건도 발생했습니다.
 

크루즈가 예상한 곳에 정박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안타깝게도 항상 발생할 수 있는 일입니다. 크루즈 일정에 특정 항구에서 기항한다고 명시되어 있더라도 실제 기항 여부는 몇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첫째, 선장이 정박 여부를 결정하는데, 보통 안전상의 이유로 결정합니다. 둘째, 승객이 하선할 수 있는지 여부는 항구 자체에서 최종 결정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의 여행사는 항공권을 예약할 때 선박이 예상대로 정박하지 못할 가능성이 항상 있다고 작은 글씨로 안내합니다.
 

배 밖으로 나간 승객을 구조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특히 거친 바다에서 승객이 배 밖으로 나가는 것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루즈 여행 중 누군가 배 밖으로 나가면 승무원이나 다른 승객이 물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해 물건을 옆으로 던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 배 밖으로 나간 위치를 기억하는 것은 간단한 일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바다에는 랜드마크가 없기 때문에 매우 높은 유람선 꼭대기에서 선외 승객의 위치를 찾으려고 할 때 뇌가 참고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승무원도 크루즈에서 하루 종일 술을 마신다

승무원이 유난히 행복해 보이거나 기분이 좋아 보인다면 술을 조금 마셨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승무원들은 주류에 대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대부분의 크루즈 선사에서는 직원들이 근무 중 음주를 하지 않는지 확인하기 위해 무작위로 음주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씩 음주가 발생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전직 승무원들의 말에 따르면 가끔씩이 아니라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부 전직 승무원들은 일부 크루즈 회사에서 승객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승무원들 사이에서 음주가 훨씬 더 흔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이용하더라도 무작위 요금 청구로 사기를 당하기 쉽습니다.

대부분의 크루즈 선사가 올인클루시브 옵션을 제공하지만, 선내에서 예상치 못한 요금과 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 예약한 패키지에 따라 탄산음료나 주류에 대한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글씨를 읽고 정확히 무엇을 지불하고 어떤 항목이 포함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주문 금액이나 예약하는 패키지에 상관없이 선박에서 받는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육상에서 지불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항상 감시당하고 있습니다.

카지노와 마찬가지로 크루즈선도 보안과 감시가 엄격합니다. 정말 빡빡합니다. 크루즈선에서는 객실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범죄나 누군가 배 밖으로 떨어지는 경우의 승객 안전을 포함한 몇 가지 이유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비상 상황이 발생한 후 영상을 검토하여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볼 수 있는 블랙박스의 선박 버전과 같은 모든 보안 기능을 생각해보세요.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방지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입니다.
 

승무원은 종종 보수를 제대로 받지 못합니다.

크루즈선에서 생활하고 거의 쉬지 않고 일하면 급여가 괜찮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선박 승무원의 급여는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이는 몇 가지 이유 때문인데, 가장 큰 이유는 크루즈선은 국제 해역에서 운항하기 때문에 다른 고용주만큼 엄격하게 법을 준수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일종의 회색 지대에 놓이게 되는데, 이는 크루즈 회사가 원할 경우 초과 근무 및 최저 임금과 같은 사항을 거의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고 모든 크루즈 선사가 그렇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크루즈 선사가 그렇게 하는 것으로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질병 발생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할 때마다 크루즈선 내 집단 감염이 발생했던 것을 누구나 기억합니다. 유람선 내 감염이 특히 심했던 이유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좁은 공간에 모여 있기 때문입니다.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퍼질 수 있는 완벽한 폭풍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팬데믹 이전에도 크루즈선 내 집단 감염은 많이 발생했습니다. 2014년에 한 번 발생했습니다.
 
당시 약 8척의 유람선과 많은 승객이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발병 시 질병의 확산을 제한하는 절차와 규칙이 더 많이 마련되었지만 위험은 항상 존재합니다.
 

승무원은 대부분 미국 외 지역 출신입니다.

크루즈 선사가 미국인 근로자를 고용하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이 목록에 나와 있는 이유 중 상당수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그 이유 중 하나는 단순히 미국인들이 크루즈선에서의 장시간 근무를 견디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미국인의 주당 근무 시간은 약 40시간인데 반해 크루즈선에서는 100시간에 달하는 장시간 근무를 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덜 관대한 초과 근무 규정과 낮은 급여를 더하면 크루즈 업계에 다른 업종에 비해 미국인이 많지 않은 이유를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는 불규칙적일 수 있습니다.

크루즈 선사는 미국의 다른 회사와 동일한 기준에 따라 운영할 의무가 없기 때문에 승객이 이용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가 때때로 제대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루즈 선사가 미국보다 의료 수준이 낮은 국가의 의사를 고용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으며, 크루즈 선내 시설이 육지보다 좋지 않은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크루즈선의 의사는 기본적으로 의료 과실로 소송을 당할 수 없다는 사실과 결합하면 많은 크루즈선에서의 잠재적 치료가 어떤지 그다지 좋은 그림이 그려지지 않습니다.
 

기내 대부분의 문은 잠겨 있지 않습니다.

언뜻 끔찍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그럴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승객의 객실 문을 제외한 유람선의 대부분의 문은 실제로 잠기지 않습니다. 안전상의 이유 때문입니다. 배에서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승무원과 승객이 대피하거나 다른 승객을 찾기 위해 필요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배가 침몰하거나 선내 어딘가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사람들이 실수로 어딘가에 갇히는 문제를 상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유람선이 바다에 폐기물 톤을 버리다가 적발되었습니다.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면 배설물은 어디로 가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글쎄요, 아마도 여러분이 예상했던 곳, 즉 바다로 흘러갑니다. 유람선은 12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폐기물을 버리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폐기물을 먼저 처리해야 하지만 여전히 환경에는 좋지 않습니다. 모든 국가에 동일한 법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는 최근 캐나다인들이 미국 크루즈선의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인근 투기에 대해 불만을 제기한 사례처럼 크루즈선이 법이 더 느슨한 국가에 가까워질 때 폐기물을 배출하는 경우가 있다는 뜻입니다.
 

화재 위험은 항상 존재합니다

사람들이 배를 만들어온 오랜 시간 동안 배에 불이 붙는 것에 대해 걱정해야 했습니다. 바다에 나가 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 중 하나는 화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트가 클수록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 이유는 모든 이벤트, 엔터테인먼트 장소, 편의시설이 전기로 구동되며 때로는 화염을 동반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2005년 이후 크루즈선에서는 약 79건의 화재가 보고되었습니다. 많지 않은 수치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이 중 하나라도 잘못하면 배가 침몰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승무원을 위한 비좁은 숙소

승무원의 객실은 일반적으로 크루즈선 승객의 객실과 크게 다릅니다. 승무원 숙소는 비교적 비좁고 승무원들이 한 방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승무원 전용 이벤트, 강습, 승무원 전용 수영장 등 승무원 전용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일하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유람선에서 일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덜 화려하고 심지어 완전히 어렵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적어도 음료 할인은 받을 수 있겠죠.
 

유람선 요금이 곧 더 비쌀 수 있습니다.

크루즈 선사들이 여행 가격을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세금의 허점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해상 운송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계신다면 많은 선사들이 미국 세금을 내지 않기 위해 외국에 배를 등록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많은 크루즈 회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최근 많은 곳에서 이 허점을 해결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크루즈 비용이 조금 더 비쌀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크루즈가 저렴한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성인 전용 구역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유람선에는 보통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여기에는 가족과 아이들도 포함되기 때문에 휴가 기간 동안 약간의 여유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크루즈에는 그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크루즈에는 인파에서 벗어나고 싶은 승객을 위한 성인 전용 공간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역은 보통 찾기가 그리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보통 승무원에게 물어보면 해당 구역이 어디인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환불이 거의 불가능한 경우

크루즈의 특성상 항공권을 취소하고 환불을 받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보통은 크루즈에 탑승할 수 없게 되더라도 예약한 항공권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기항지에서 숙박을 예약했다면 크루즈 선사를 통해 예약한 다른 숙박 시설과 더불어 해당 숙박 시설에 대한 비용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하게도 많은 크루즈 선사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이 한창일 때 취소 정책과 환불 정책을 훨씬 더 유연하게 적용했는데, 이는 일시적으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올 유 캔 잇"에는 매우 실제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비밀도 아니고 불길한 것도 아니지만 크루즈선에서는 한동안 조심해야 할 사항입니다. 바로 휴가 기간 동안 섭취하는 음식의 양입니다. 다소 충격적으로 들릴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루즈 여행 후 약 5~10파운드 정도 체중이 증가합니다. 그렇긴 하지만 거의 모든 크루즈선에는 체육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동은 대부분의 사람이 휴가에서 가장 하고 싶지 않은 일이지만, 휴가 기간에는 평소 루틴을 고수하거나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아무도 기다리지 않는 유람

당연한 이야기지만, 크루즈 선박은 제시간에 돌아오지 못한 승객 몇 명을 위해 항구에서 기다리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배로 돌아가는 데 늦으면 배가 멀리 떠나는 모습을 해안에서 지켜보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천 명의 승객을 태운 유람선이 단 두 사람을 기다린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출발 예정 시간보다 훨씬 전에 배로 돌아가는 것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혹시라도 배를 놓칠 경우를 대비해 서류와 여권을 휴대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환경에 (정말, 정말) 나쁩니다.

크루즈선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 최악의 범죄자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벙커 연료"라고도 불리는 연료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벙커유에는 일반 휘발유보다 약 5,000배나 많은 유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환경에 절대적으로 나쁜 연료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유람선에서는 배출가스의 일부를 가두기 위해 필터를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크루즈선은 다른 어떤 선박보다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선내에서 계속 가동해야 하는 모든 편의시설 때문이기도 합니다.
 

좋은 급여를 위해 리뷰에 의존하는 승무원들

크루즈 선박의 모든 것은 승객이 선상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예를 들어 승무원 급여의 상당 부분은 승객이 남긴 리뷰에 따라 결정됩니다. 승객이 승무원에게 좋은 리뷰를 남기면 승무원은 낮은 수입을 상쇄할 수 있는 큰 보너스를 받습니다. 하지만 나쁜 평가를 받으면 보너스는 사라지고 적은 급여만 남게 됩니다.
 
웨이터가 기본급 대신 팁에 의존하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이는 많은 승무원이 기본 업무에 대한 보수를 제대로 받지 못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군대의 정밀함으로 주방을 준비합니다.

대부분의 크루즈선 주방이 군대처럼 정밀하게 운영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모든 승객에게 충분한 음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필요 이상으로 많은 음식을 구매하여 돈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부 주방에서는 일주일 동안 두 끼의 식사까지 소비량을 예측할 수 있을 정도로 정확하다고 하는데, 이는 탑승객 수를 고려할 때 정말 인상적인 수치입니다.
 
일부 전직 크루즈선 승무원과 디렉터에 따르면 승무원이 게스트의 국적에 따라 주문량을 변경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인이 많은 배는 다른 국적의 승객이 많은 배보다 케첩을 더 많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일부 크루즈선에는 특별한 테마가 있습니다.

크루즈 업계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같은 크루즈는 없습니다. 크루즈와 회사마다 경쟁사와는 매우 다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경쟁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무료 커피나 기타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크루즈도 있습니다. 이는 테마 크루즈가 큰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크루즈 업계가 가능한 모든 유형의 승객에게 어필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크루즈 선사마다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탑승하려는 특정 회사와 크루즈에 대해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료를 숨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어디를 가던, 어디에 머물던 술은 항상 휴가에서 가장 비싼 부분 중 하나입니다. 크루즈 여행도 다르지 않은데, 다만 저렴한 바에 갈 수 있는 옵션 대신 선내 바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이 다를 뿐입니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은 크루즈에 술을 몰래 반입하는 방법을 찾아냈고, 그 방법은 꽤나 기발합니다.
 
크루즈선에 술을 몰래 반입하는 방법 중 하나는 엑스레이 검색을 피하기 위해 플라스틱 주머니에 술을 채우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구강 청결제 병에 알코올을 채운 다음 식용 색소를 사용하여 특정 색으로 염색하는 것입니다.
 

크루즈에서 일어난 일은 크루즈에 남습니다.

바다로 나가는 크루즈선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집을 떠나 다른 직장에서 오랜 시간 일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스스로 이중 생활을 만들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승무원은 집에 있을 때와는 다른 사람이 될 기회를 얻거나 동료에게 자신의 중요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즉, 크루즈선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법이나 회사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 한 크루즈선 안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거의 대부분이라는 뜻입니다.
 

거의 모든 것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티켓을 지불한 후에도 전에는 지불할 생각도 하지 않았던 비용을 지불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크루즈 선사에서 음료 등의 비용을 지불하게 하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일부 선사는 육지로 가는 배를 타거나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게 하기도 합니다. 크루즈 수익의 약 4분의 1이 추가 요금에서 직접 발생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비싼 요금 청구서를 받았을 때 놀라지 않도록 항상 작은 글씨를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리뷰를 읽거나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승무원들이 저렴하게 파티를 즐기다

승무원들이 특히 게스트와 함께 지나치게 파티를 즐기는 것을 금지하는 규칙이 있지만, 긴장을 풀고 조금만 느긋하게 즐기는 승무원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승무원의 업무량과 실제로 술값을 얼마나 적게 지출해야 하는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음료 한 잔에 1~2달러 정도를 지불합니다. 보통 10달러 또는 그 이상을 지불해야 하는 승객 음료와 비교하면 승무원이 파티의 주인공인 이유를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크루즈 선사에서는 계약서에 승무원의 음주 허용량과 게스트와의 접촉 허용량을 명시하는 몇 가지 조항을 두고 있습니다.
 

모든 객실이 넓은 것은 아닙니다

큰돈을 들여 객실을 예약하지 않으면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 좁은 객실에 갇히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경우라면 비좁은 객실은 절대 좋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유람선에는 보통 할 일이 많기 때문에 객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녁과 아침 시간에는 좁은 공간에 갇혀 있는 것이 그리 즐겁지만은 않아요.
 
정어리처럼 꽉 차고 싶지 않다면 더 큰 방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모두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