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2024. 6. 13. 21:00■ 정치/政治人

https://v.daum.net/v/20240613182031991

 

“저 사람, 국회의원 아냐?”…지하철서 잠든 이준석 목격담 확산

[이데일리 이로원 기자] 일정을 마치고 지하철로 귀가하던 중 옆자리 승객에게 기대 잠든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에 대한 목격담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SNS 캡처)13일 이 의원 지역구(경기 화성

v.daum.net

“저 사람, 국회의원 아냐?”…지하철서 잠든 이준석 목격담 확산

이로원2024. 6. 13. 18:20

출퇴근 지하철 목격담 쏟아지는 이준석
원내 입성 후에도 수행 전담 인력 미충원
누리꾼들 대체로 호평 “보기 좋다”

[이데일리 이로원 기자] 일정을 마치고 지하철로 귀가하던 중 옆자리 승객에게 기대 잠든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에 대한 목격담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SNS 캡처)
 
13일 이 의원 지역구(경기 화성을)에 속한 동탄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는 전날 지하철에서 찍힌 것으로 알려진 이 의원의 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확한 촬영 장소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 의원이 자주 이용하는 GTX에서 찍힌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사진은 화성 지역과 이 의원 지지자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빠르게 퍼졌다.

과거 국민의힘 대표 시절부터 지하철이나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타고서 국회로 출퇴근 한 이 의원은 자신의 소유 차량 아이오닉을 이용할 뿐, 따로 의원실 차량이나 수행 전담 보좌진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지하철에서의 이 의원 목격담도 이따금 눈에 띈다. 최근 ‘엑스(X·옛 트위터)’에는 ‘휴대전화 케이스에 화성시을 국회의원 이준석이라고 써 있더라’며 이 의원과 인사했다는 어느 이용자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 의원 사진을 본 화성 지역 주민들은 “시민들과 함께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국회의원이 몇 명이나 되겠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 “편한 길을 택하는 의원들과 달리 국민 편에서 함께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의원 지지자들이 모인 커뮤니티에서도 “진정한 국회의원을 본다” 등 대체로 호평이 줄을 잇는다.

최근 행방이 묘연한 한 지역 주민을 찾는 데 힘을 보태 달라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렸던 이 의원은 해당 주민의 무사 귀가 소식을 접했다면서 “도와주시고 신경써주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하는 등 지역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한껏 드러내고 있다.

이로원 (bliss243@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