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02회 어린이날

2024. 5. 5. 09:48■ 大韓民國/KOREA

♡☺♡☻♡☹♡☺♡☻♡☹

https://borisu303.tistory.com/9453

 

■ 20220505 THU 어린이날 100주년

밴조선 커뮤니티 :: 밴조선 카페 > 포토사랑 > ■ 20220505 THU 어린이날 100주년 (vanchosun.com) ■ 100주년 어린이날(Children's Day) ■ 어린이날 (Children's Day), 국제아동절(International Children's Day) 어린이날(영

borisu303.tistory.com

https://www.vanchosun.com/community/main/frame.php?main=1&boardId=3&bdId=45749&cpage1=1&sitemode=&viewtype=&search_keywordtype=&search_type=&search_title=&search_terms=&search_sort=

♡☺♡☻♡☹♡☺♡☻♡☹

'비바람 궂은 날씨'에도 부모 손잡고 '함박웃음' 어린이날(종합)

https://v.daum.net/v/20240505155221471

 

'비바람 궂은 날씨'에도 부모 손잡고 '함박웃음' 어린이날(종합)

(전국=뉴스1) 유재규 박소영 이승현 임충식 장수인 한귀섭 허진실 기자 = 제 102회 어린이날을 맞은 5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면서 지자체 등은 준비한 어린이날 행사를 축소하거나 실내에서 진

v.daum.net

 
유재규 기자 박소영 기자 이승현 기자 임충식 기자 장수인 기자 한귀섭 기자 허진실 기자2024. 5. 5. 15:52
 
가족 단위 구성원 연휴 나들이 대부분 실내서 보내
공공기관 마련 행사는 축소…비는 이튿날까지 계속
어린이날 연휴인 5일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시민들이 별마당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2024.5.5/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전국=뉴스1) 유재규 박소영 이승현 임충식 장수인 한귀섭 허진실 기자 = 제 102회 어린이날을 맞은 5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면서 지자체 등은 준비한 어린이날 행사를 축소하거나 실내에서 진행했다. 외출한 가족단위 구성원들은 대부분 실내에서 시간을 보냈다.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에 거주하는 서모 씨(30대)는 "어린이날 호수공원 등에 가서 도시락 먹으며 보내려 했지만 (우천 관계로)아이들의 실망감을 깨고자 외출했다"며 "장난감을 받고 신나하는 아이들을 보니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남동구 소재 홈플러스 지하에 있는 한 키즈카페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서로 아는 사이인지 인사를 나누는 부모도 보였다.

이곳에서 만난 한모 씨(38·남)는 "어제도 나들이를 가긴 했지만, 그래도 어린이날 당일 안 나올 수가 없어 자주 오는 실내 놀이장이라도 찾았다"고 말했다.

강원 춘천시에 위치한 레고랜드는 많은 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에부터 아이와 부모들로 가득했다. 또 강릉에서는 커피로 유명한 카페거리에서 자리를 잡고 앉아 느긋하게 휴일을 만끽했다.

궂은 날씨에 일부 공공기관은 예정했던 어린이날 행사를 축소했다.

대전시 동구청과 대전대는 교내 맥센터에서 '신나는 동구 어린이날 큰잔치'라는 주제로, 서구청은 청사 내 '아동의 빛나는 꿈! 함께 하는 서구'라는 주제로 각각 실내행사를 열었다.

애초 실외에서도 페이스 페인팅, 먹기리장터 등 부대 행사가 꾸려질 예정이었으나 비 내리는 날씨로 맥센터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또 서구청도 둔산동 샘머리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비 예보로 이틀 전, 장소를 청사 안으로 변경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해 처음으로 자체 주관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2024 어린이날 놀이 한마당'은 당초 도교육청 앞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궂은 날시로 실내 행사로 전환됐다.

각종 체험 부스와 놀이기구가 설치된 도교육청 대강당과 별관에는 이른 시간부터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아장아장 걷기 시작한 아이의 손을 잡은 젊은 부부부터 초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까지 다양했다. 할아버지와 할머니와 함께 온 아이들의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행사장은 말 그대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북적였다.

서울 송파구의 실내 놀이동산인 롯데월드(위)과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내 야외 놀이동산.2024.5.5/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신웅수 기자

 

제 25회 전주국제영화제가 준비한 '픽사 in 전주 with 인사이드 아웃2' 특별행사장 등 외부 공간은 발걸음이 뜸했지만 행사장 2층에 마련된 디즈니 굿즈 판매상점만 인산인해를 이뤘다.

광주시 서구 치평동에서 만난 김애연 씨(40·여) 가족은 시청 1층 시민홀에서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경험했다.

이날 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리기로 했던 어린이날 행사였지만 기상 상황으로 변경됐다. 내부에는 김 씨 가족처럼 외출 준비를 했다가 발길을 돌린 이들과 미리 날씨 예보를 보고 실내 행사장을 점찍어 찾아 온 가족들로 붐볐다.

중앙 무대에서는 연령대를 막론하고 비눗방울 공연을 보기 위해 둘러 앉았고 함께 즐기며 환호성을 질렀다. 관객석으로 다량의 비눗방울이 퍼지자 곳곳에서 '꺄르르' 웃음이 터져나오고 아이들은 비눗방울을 잡으려 손을 내뻗으면서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한편 이날 전국에 내리는 비는 이튿날까지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총 예상 강수량은 최대 180mm 정도 기상청은 전망하고 있다. 현재 일부 남부 지방에는 호우경보와 주의보가 각각 발효 중이다.

어린이날인 5일 대구 수성구 수성아트피아에서 열린 '2024 수성아트피아 키즈 페스티벌'을 찾은 어린이가 엄마와 함께 미술관 속 동물원 벽화 그리기 체험을 하고 있다. 2024.5.5/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koo@news1.kr

♡☺♡☻♡☹♡☺♡☻♡☹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공기정화식물 액자 만들기 체험 부스를 찾아 어린이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조수정 김승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제102회 어린이날인 5일 청와대에서 전국 각지의 어린이들을 만나 "대통령 할아버지도 여러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키우고 힘차게 자라날 수 있도록 열심히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전국의 어린이들과 가족 360여 명을 초청해 어린이날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농어촌·도서 벽지 거주 아동, 장애아동, 다문화가정 아동, 다둥이 가족 등이 참석했다. 또 윤 대통령이 늘봄학교 일일 특별강사로 나섰던 학교 학생들,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에서 만난 전몰·순직 군경 자녀들도 초청됐다.

 

어린이들은 군악대 환영을 받으며 청와대 연무관에 입장했다. 윤 대통령은 아이들과 한 명씩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고 부모님들, 선생님들, 시설 종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어린이들은 이날 아크릴 낙서하기, 비누방울 만들기 등 놀이형 프로그램을 즐겼다. 재활용 악기를 직접 연주해보는 참여형 공연 활동도 했다.

각 부처는 건강 간식 만들기(식품의약품안전처), 공기정화식물 액자 만들기(환경부), 반려동물미용사 직업체험(고용노동부), AI 반려동물 만들기(교육부), 과학수사 및 교통안전 체험(경찰청), 소방안전 체험(소방청) 등 다양한 교육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윤 대통령은 이 중 '공기정화식물 액자 만들기' 부스를 찾아 어린이 세 명과 체험활동을 함께 했다.

지난 3월 전남 무안군 오룡초등학교 늘봄학교에서 만난 학생 2명, 지난해 용산어린이정원 개방행사에서 윤 대통령과 손잡고 입장한 히어로즈 패밀리 어린이가 함께했다.

윤 대통령은 '의령 10남매' 가족을 만나 대학생 첫째부터 유모차에 탄 막내까지 10남매와 한 명씩 인사를 나누고 모자에 싸인을 했다. 이어 "예전에 TV에서 누나와 형들이 동생들을 챙겨주는 사연을 본 기억이 난다"며 10남매의 부모님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어린이들과 함께 '버블 매직쇼' 공연을 관람했다. 다가오는 아이를 무릎에 앉히고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어린이들에게 "할아버지도 여러분 나이 때 어린이날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렸어요"라며 "오늘은 여러분의 날"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1년 내내 어린이날이어야 하지만, 오늘은 특별한 행사를 통해 어린이 여러분이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라는 어른들의 소망을 담아 축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연무관 행사가 재미있는 게 많이 있었나요"라고 물은 뒤 "대통령 할아버지도 여러분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키우고 힘차게 자라날 수 있도록 열심히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아이들과 '손 하트'를 그리며 기념사진을 찍었다. 어린이들은 영빈관으로 이동해 전국 각지의 친구들과 점심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참석한 어린이들에게는 색연필, 컬러링북, 대통령실 캐주얼 시계가 선물로 주어졌다.

한편, 지난해 어린이날과 달리 김건희 여사는 이날 행사에 함께하지 않았다.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어린이와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어린이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어린이들과 버블 매직쇼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박성용씨와 이계정씨 부부의 10남매 아이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박성용씨와 이계정씨 부부의 10남매 아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버블 매직쇼 관람을 위해 자리에 착석 후 어린이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인사말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윤석열 대통령이 5일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제102회 어린이날 초청행사에서 퇴장하며 어린이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2024.05.05. photo@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chocrystal@newsis.com, ksm@newsi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