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total solar eclipse was a spectacular event, but what were we actually seeing?

2024. 4. 12. 23:51■ 우주 과학 건설/宇宙

 

https://www.theweathernetwork.com/en/news/science/space/what-did-we-see-during-the-april-8-2024-total-solar-eclipse?wx_auto_reload=

 

Was that a solar flare? What did we see during the April 8 total solar eclipse? - The Weather Network

The total solar eclipse was a spectacular event, but what were we actually seeing?

www.theweathernetwork.com

그게 태양 플레어였나요? 4월 8일 개기일식 동안 우리는 무엇을 보았습니까?

게시일: 2024년 4월 12일, 오전 8:18

개기일식은 장관을 이루는 사건이었지만 우리는 실제로 무엇을 보고 있었습니까?

 

4월 8일 일식 동안 달이 태양을 완전히 덮었을 때, 관찰자들은 달의 가장자리를 따라 빛나는 매우 밝은 빛의 지점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태양 플레어였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정확히 무엇이었습니까?

개기일식이 일어나는 동안 개기일식의 순간을 보는 것은 정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이러한 이벤트가 조금 예상치 못한 일과 함께 발생합니다.

달의 그림자가 멕시코, 미국, 캐나다를 휩쓸면서 개기일식의 길에 있던 사람들은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달의 실루엣을 따라 유난히 밝은 점이었습니다. 완벽한 순간에 태양 플레어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했을 수도 있다는 추측이 있었습니다 .

4월 8일 개기일식을 담은 이 사진은 개기일식 막바지에 '다이아몬드 고리'가 나타나는 순간을 포착한 것입니다. 달 실루엣의 왼쪽 하단 가장자리를 따라 밝은 빛 점이 있습니다. 크레딧: Michel Garand/UGC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당시에는 중요한 우주 날씨가 기록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태양 플레어는 너무 많은 에너지를 방출하므로 일반적으로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들이 방출하는 거의 모든 빛은 스펙트럼의 자외선 부분에 속하며 극히 드문 '백색광' 플레어만이 가시광선을 방출합니다.

우리가 실제로 보고 있던 것은 태양 표면에서 충분히 멀리 뻗어나가 달 가장자리 주변에서 볼 수 있을 만큼 멀리 뻗어나가는 태양 플라즈마의 거대한 호였습니다.

이러한 호를 일반적으로 필라멘트라고 합니다. 그들은 태양 표면에 대해 어둡게 보이지만 태양의 가장자리에 매달려 있고 어두운 우주 배경에서 볼 때 밝게 보입니다. 그때 우리는 그것들을 탁월함이라고 부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합성 이미지는 2024년 4월 8일의 개기일식을 보여주며 당시에 볼 수 있었던 일부 돌출부를 클로즈업으로 보여줍니다. 크레딧: NASA/Keegan Barber

 

홍염과 필라멘트는 강력한 자기장에 의해 태양 표면에서 멀어지는 이온화된 태양 물질의 거대한 리본입니다. 그들은 수십억 톤의 물질을 포함할 수 있고, 표면에서 수만 킬로미터까지 뻗어 있을 수 있으며, 태양을 가로질러 최대 수십만 킬로미터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천연자원의 캐나다 위험 정보 서비스(Canadian Hazards Information Service)의 연구 과학자인 Ljubomir Nikolic 박사에 따르면, 이 필라멘트의 붉은 색은 온도 때문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코로나의 온도는 100만도에 달해 밝은 흰색으로 빛난다. 반면에 필라멘트는 훨씬 더 시원합니다.

이 사진의 아래쪽에 있는 큰 돌출부는 개기일 동안 달의 가장자리를 따라 보이는 빛의 밝은 점을 담당하는 것입니다. 크레딧: NASA/Keegan Barber

 

캐나다 위험 정보 서비스(Canadian Hazards Information Service)의 또 다른 연구원인 Lidia Nikitina 박사는 이에 대한 맥락을 추가했습니다. 그녀는 태양 표면이 약 6,000도 켈빈인 반면 필라멘트의 온도는 약 4,000도 켈빈인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여전히 ​​​​매우 뜨거운 온도이지만 태양 코로나보다 훨씬 더 시원합니다.

코로나 자체에 관해서는 지금 이 순간 엄청난 양의 태양 활동이 일어나고 있음을 드러냈습니다.

개기일식에 대한 이 관점은 2024년 4월 8일 개기일식 동안 볼 수 있었던 놀랍도록 밝고 세밀한 코로나를 강조합니다. 크레딧: NASA/Keegan Barber

 

그런데 무엇이 코로나에 달을 둘러싸고 있는 머리카락의 하얀 충격과 유사한 이 기괴한 모습을 주는가?

"코로나의 모양은 기본적으로 태양의 자기장과 같습니다."라고 Nikolic 박사는 말합니다.

코로나는 특히 홍염의 밀도가 높은 플라즈마에 비해 상당히 분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내부의 이온화된 입자는 여전히 태양 자기장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필드가 태양으로부터 멀어짐에 따라 이러한 입자는 필드 라인을 따라 이동하여 깃발이라고 알려진 희미한 형태로 형성됩니다.

"그리고 그 자기장은 태양 주기에 따라 달라집니다"라고 Nikolic 박사는 덧붙였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 태양이 얼마나 활동적인가에 달려 있습니다."

2017년 8월, 태양은 태양 주기 24의 최소점에서 약 2년 정도 떨어져 있었습니다. 2024년 4월, 우리는 다음 태양 최대치에 가까워졌습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과 2017년 8월 21일 개기일식 사이의 차이는 상당히 놀랍습니다.

태양 역학 관측소(Solar Dynamics Observatory)에서 바라본 태양의 두 가지 모습은 이 이미지의 상단 두 프레임에 표시됩니다(왼쪽 상단은 2017년 8월 21일, 오른쪽 상단은 2024년 4월 8일). 이는 현재 얼마나 더 많은 활동이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하단에는 두 일식 동안 태양 코로나의 해당 이미지가 코로나가 여기 지구에서 우리에게 어떻게 보였는지 보여줍니다. 출처: NASA SDO, NASA/Nat Gopalswamy, NASA/Keegan Barber

 

11년마다 태양은 활동 주기를 거칩니다. 그것은 단지 몇 개의 흑점과 상당히 안정된 자기장으로 시작됩니다. 약 5~6년에 걸쳐 이 활동은 최대치에 도달할 때까지 증가합니다. 우리는 이 기간 동안 더 많은 흑점, 더 강하고 더 빈번한 태양 플레어, 더 큰 태양 물질 분출(코로나 질량 방출)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최대치에 도달하면 최소치에 도달할 때까지 5~6년 동안 활동이 다시 감소합니다. 태양은 주기의 후반부에도 여전히 상당한 양의 플레어와 CME를 생성할 수 있지만 이러한 현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전히 빈도가 줄어듭니다.

현재 주기인 25주기는 2019년 1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우주 기상 과학자들은 이 주기가 2024년 11월부터 2026년 3월 사이에 최대치에 도달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태양, 태양 활동 및 이 총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 캐나다 천연자원의 캐나다 위험 정보 서비스 소속 Robyn Fiori 박사, Ljubomir Nikolic 박사, Lidia Nikitina 박사 및 Kyle Reiter 박사에게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일식이 우리에게 드러났습니다.

헤더 이미지 제공: Michel Garand는 QC의 Salaberry-de-Valleyfield에서 4월 8일 개기 일식 '다이아몬드 반지'의 모습을 포착하고 자신의 사진을 UGC 갤러리에 업로드했습니다.

아래 시청: 일식이 날씨에 영향을 미치는 이상한 방식